CN.AI, 이미지 기반 생성형 AI 플랫폼으로 CES 노크

이미지·합성 데이터 생성 플랫폼 ‘티브’와 차세대 지능형 CCTV ‘넥스룩’ 선봬
“이미지 처리 기술력 기반으로 다양한 AI 플랫폼 개발해 With AI시대 가속화할 것”

 

[더테크=조재호 기자] 씨앤에이아이(CN.AI)가 오는 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릴 ‘CES 2024’에 참가해 자사의 생성형 인공지능(AI) 솔루션 티브와 넥스룩을 선보인다.

 

CN.AI는 세계 최대 ICT 전시회인 ‘CES 2024’에 참가해 자사의 생성형 AI 기술력과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일 제품은 이미지 생성형 AI 플랫폼 ‘티브(Tivv)’와 현재 개발중인 차세대 지능형 CCT ‘넥스룩’이다.

 

지난해 11월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티브는 프롬프트만으로 원하는 이미지를 생성하기 어려웠던 기존 서비스의 단점을 보완해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 생성을 지원하는 원스톱 이미지 생성형 AI 플랫폼이다. 텍스트로 묘사한 이미지를 만드는 기능에 사용자가 원하는 구도와 유사한 이미지를 입력해 새로운 이미지를 만드는 ‘이미지 편집’ 기능 등을 제공하며 자체 개발한 평가 모델을 적용했다.

 

아울러 CN.AI가 현재 연구개발 중인 차세대 지능형 CCTV인 넥스룩은 기존 AI CCTV에 맥락정보 기술을 접목해 고도화한 제품이다. 사건의 맥락을 이해하도록 개발해 기존 CCTV가 흉기를 은폐하면 이를 식별하지 못했었던 단점을 보완해 흉기를 노출한 순간 이상행동으로 인식해 다시 은폐해도 계속 식별·추적해 동선을 파악한 뒤 상황을 텍스트화해 전달한다.

 

윤정석 CN.AI 개발본부장은 “회사는 국내 최고 수준의 이미지 생성 및 합성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AI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며 “모두가 AI를 사용하는 With AI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CES2024는 세계 최대 규모의 ICT 전시회로 글로벌 전자·정보 기술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행사로 미국소비자기술협회의 주최로 매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다. CN.AI는 행사 기간 중 베네시안 엑스포 내 스타트업 전시관인 유레카 파크에 부스를 꾸려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