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삼바노바 스위트로 생성형 AI 기능 지원

삼바노바 스위트로 엔터프라이즈 규모의 생성형 AI 기능 배포
칩에서 모델에 이르는 풀 스택 생성형 AI 플랫폼으로 소유권까지 이전

 

[더테크=조재호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가 삼바노바 시스템즈와 협력해 엔터프라이즈용 풀 스택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적용하고 관련 비즈니스를 진행한다.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글로벌 AI 혁신을 주도하고 AI를 전사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삼바노바 시스템즈의 풀 스택 생성형 AI인 ‘삼바노바 스위트’를 배포한다고 12일 발표했다.

 

앨런 리(Alan Lee) ADI 최고기술책임자(CTO)는 “ADI는 현실 세계와 디지털을 연결하는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고객이 겪는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우리가 가진 기술 전문성과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며 “우리는 고객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삼바노바 시스템즈의 엔터프라이급 생성형 AI 플랫폼의 신속한 배포를 위해 협력 중”이라고 말했다.

 

양 사는 초기 비즈니스의 일환으로 ADI가 삼바노바 스위트를 활용해 자사 사업 전반에 걸쳐 현장 영업과 고객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ADI의 방대한 데이터를 더 쉽게 활용할 수 있고 현장에서 고객에게 권장 사항을 전달하는 등의 관계 강화를 진행한다.

 

삼바노바 스위트는 칩부터 모델까지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급 풀 스택 생성형 AI 플랫폼이다. 기업의 필요에 따라 자체 구축(On-premise)이나 클라우드를 통해 오픈소스 모델을 제공하는 완전 통합형 플랫폼으로 고객의 데이터 학습하면 정확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아울러 고객이 모델 소유권을 보유할 수 있어 생성형 AI를 자산화할 수 있다.

 

마샬 초이(Marshall Choy) 삼바노바 시스템즈 제품 담당 수석 부사장은 “양사가 발표한 글로벌 협력은 산업 분야의 기술적 진전을 보여준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우리는 엔터프라이즈급 환경에서 삼바노바의 통합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역량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