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AI, 음성인식 AI 접목 ‘콜백 시스템’ 고도화

‘지능형 콜백시스템’, 신고자 음성녹음 실시간 텍스트화
“민원 대처 필수적인 정부‧공공기관 확대 예정”

 

[더테크=문용필 기자] 셀바스AI가 AI음성인식 기술을 접목해 콜백 시스템의 고도화에 나섰다. ‘119’같이 긴급을 요하는 민원 접수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셀바스AI는 ‘지능형 콜백 시스템’에 AI 음석인식 기술을 접목해 이를 고도화시켰다고 12일 밝혔다. 신고 폭주 상황으로 인해 119 전화 연결이 어려운 경우. 신고자가 음성녹음으로 신고내용을 남기면 이를 음성인식 기술로 실시간 텍스트화하는 시스템이다.

 

텍스트화 뿐만 아니라 의도분석을 통해 중요도 및 분류파악도 가능한데 인명피해 여부와 위급도 등을 파악해 우선적으로 콜백이 진행된다. 위급신고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통해 골든타임사수에 기여하는 한편, 콜백신고 접수자의 업무 효율성도 증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관련, 윤재선 셀바스AI 음성인식 사업대표는 “대전소방본부 119 신고 접수 시스템에 적용을 시작으로 적시에 민원 대처가 필수적인 정부기관, 공공기관 등에 확대 예정”이라고 전했다.

 

윤 대표의 말처럼 셀바스AI는 지능형 콜백 시스템이 소방서 뿐만 아니라 대민서비스가 많은 공공기관과 서비스센터 등에서 AI상담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 측은 “기존 콜백 시스템은 전화번호만 남기고 상담자가 다시 전화를 걸어 문의사항 확인이 필요해 더 많은 시간이 투입된다”며 “지능형 콜백 시스템을 통해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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