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AI, AI 교육 서비스 확대 나선다

AI 글씨교정 제품 ‘셀비 펜 가이드’ 출시
필순 교정 기능, 글씨체 교정 기능으로 사용자에게 가이드

 

[더테크=조명의 기자] 셀바스AI가 디지털교과서 등 에듀테크 환경에서 필요로 하는 AI 교육 제품 및 서비스를 확대한다. 

 

셀바스AI는 디지털 한글 교육에 최적화된 AI 글씨교정 제품 ‘셀비 펜 가이드’ 출시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기존 ‘셀비 펜’은 97% 이상의 정확도로 손 글씨를 텍스트로 변환해준다. 다양한 디지털 필기 인식이 가능해, 교육업체들이 수학 등 문제 자동 채점 및 평가에 활용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셀비 펜 가이드는 디지털 펜으로 작성된 손 글씨의 필순과 글씨체를 인식해 평가하고, 교정해주는 제품이다. 디지털 교육 환경에서 한글 교육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셀바스AI에 따르면 셀비 펜 가이드의 필순 가이드 기능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한글 획순 가이드를 기준으로 사용자의 필순과 획 오답을 자동 검사한다. 오답이 있는 경우, 애니메이션으로 사용자가 직접 쓴 필순과 필순 가이드를 동시에 제시한다. 

 

글씨체 가이드 기능은 사용자가 작성한 글씨체를 한글 음절 단위로 인식해 기준 글씨체와 위치, 크기, 모양을 비교‧평가한다. 

 

셀비 펜 가이드는 영유아, 초등학생 및 한글을 학습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받아쓰기, 따라쓰기, 바른 글씨 연습 등 디지털 한글 교육 서비스에 활용 가능하다. 
 
이항섭 셀바스AI 이항섭 HCI 사업대표는 “디지털 교육 환경 및 개인 맞춤형 교육 서비스에서 필요로 하는 AI 제품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에 공개한 셀비 펜 가이드는 디지털 교육 환경에 최적화된 AI 제품으로 향후 에듀테크 전문기업과 교육 콘텐츠 경쟁력 확보를 위해 AI 제품 융합에 적극 협업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