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다 센서로 '사회안전망 보안 시스템' 개발

KT엔지니어링-라이드로, 시스템 개발, 유지보수 등을 위한 협약 체결
민간 보안 시설 경비에 활용도 높은 기술 개발 예정

 

[더테크=전수연 기자] KT엔지니어링이 라이다 센서 전문기업 라이드로와 사회안전망 시스템 구축을 위해 협력한다.

 

KT엔지니어링은 라이드로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라이다 센서와 PTZ(Pan Tilt Zoom) 카메라를 이용한 사회안전망 시스템 구축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사로서 상호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KT엔지니어링은 사회안전망 시스템 분야 영업·설계·시공·유지보수 총괄을, 라이드로는 사회안전망 시스템 관련 보유 원천기술을 활용한 제품개발 및 공급을 담당한다.

 

양사가 추진하는 사업 분야는 라이다 센서와 PTZ 카메라를 이용한 보안 경계 시스템과 교차로 사고방지를 위한 교통통제 시스템, 요양병원의 환자 낙상 방지시스템이다. 이는 그동안 레이다 센서와 2D 카메라를 이용한 기존 시스템의 기술 단점을 보완한 기술 사업 분야다.

 

2019년 설립된 라이드로는 라이다 센서 전문 스타트업으로 원천 기술에 해당하는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일체형 라이다 PTZ 카메라 시스템은 보안 시설 경계용으로 향후 방산용, 민간 보안 시설 경비 등 활용도가 높은 기술이라고 볼 수 있다.

 

KT엔지니어링은 KT그룹 내 유일한 엔지니어링 전문기업으로 유·무선 네트워크엔지니어링 사업을 기반으로 데이터 센터 구축, 신재생에너지·환경 분야 지자체 공모사업 참여 등을 통해 전문역량, 경험, 노하우를 축적해왔다.

 


관련기사

4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