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텔콤 인도네시아와 신수도 스마트시티 개발 박차

신수도 스마트시티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ICT 기술력, 네트워크 인프라 결합해 시장 개척 예정

 

[더테크=전수연 기자] KT가 인도네시아 IT 기업과 스마트시티 구축 개발을 위해 통신,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한다.

 

KT는 지난달 3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있는 인도네시아 국영 통신사 텔콤(Telcom) 인도네시아와 ‘인도네시아 신수도 스마트 시티 개발 및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마트시티 협력 아이템 구체화를 위한 KT 컨설팅 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관련기사: KT, 태국 기업과 태국어 LLM 개발 본격화)
 

인도네시아는 현재 수도 이전을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스마트시티 구축을 위해 한국 정부의 지원을 요청한 바 있다. KT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사 스마트시티, 양자 암호통신, 사이버 보안 등 첨단 ICT 기술과 인도네시아 유무선 통신 사업자 텔콤의 고객 및 네트워크 인프라를 결합해 신수도 스마트시티 개발, 구축에 협력한다.

 

KT 관계자는 더테크에 “인도네시아와의 구체적인 협업 방향은 추후 정해질 예정”이라며 “KT의 유무선 통신 인프라 구축 및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데이터센터와 같은 사업 기회를 발굴할 것”이라고 전했다.

 

양사는 컨설팅을 통해 신수도 지역 데이터센터 사업 협력을 논의하고 이를 기반으로 교통, 에너지, AI 등 다양한 분야에서 스마트시티 사업 확장안 공동 TF를 구성하고 사업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문성욱 KT 글로벌 사업실장은 “이번 협력으로 인도네시아 전역의 스마트시티 프로젝트에 KT 첨단 기술을 답태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이 기대된다”며 “흩어져 있는 도시 데이터를 분석해 문제를 해결하는 스마트시티 통합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4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