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필요한 기능만 '즐겨찾기' AI 코딩 스페이스 출시

블록코딩 교육 플랫폼 'AI 코디니' 고도화
코딩 스페이스 환경 기반 다양한 활용 가능

 

[더테크=전수연 기자] KT가 블록코딩 모듈화에 나섰다. 보다 편리한 방식을 통해 코딩 교육 환경을 최적화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KT는 AI 코디니 기능 중 고객사가 원하는 기능만 선택해 AI 코디니를 변경, 사용 가능한 ‘AI 코딩 스페이스‘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AI 코디니는 인공지능 시대에 맞춰 블록코딩부터 AI 모델링 기능까지 탑재한 AI 코딩 교육 플랫폼이다. AI 코디니는 우리나라 학교에 보급되고 있는 크롬북, 안드로이드 태블릿에도 교구 연동을 지원한다. 

 

새롭게 출시된 ’AI 코딩 스페이스‘는 이용자가 AI 코디니를 모듈화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용자는 자신의 방식대로 블록코딩 영역 변경이 가능하다.

 

이와 관련, KT 관계자는 <더테크>에 “(AI 코디니를 사용하는) 고객마다 원하는 것과 교육 방식이 다르다. 내용이 다른데 한 가지 방식으로 교육하기 보다 모듈화를 하면 편의성이 높아진다”고 설명했다.

 

AI 코딩 스페이스 기능과 관련해 KT 관계자는 “AI 코디니에 등록된 기술들을 묶어서 자신이 필요한 대로 사용한다. 고객마다 블록화를 해서 코딩 교육을 할 수 있다. 획일화되지 않아 편리하다”고 전했다.

 

사용자는 △타이틀 △애뮬레이터 △블록 카테고리 △블록 코딩 △블록 디자인 △전용 도메인 등 을 맞춤 제작해 활용 가능하다. 또 사용자는 AI 기능 및 OS 지원 기능을 기존처럼 이용하고, AI 코딩 스페이스 전용 진입 페이지도 제공받는다.

 

AI 코딩 스페이스는 출시 시점부터 여러 교육 환경에서 활용된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코디니 코딩 스페이스를 우수 에듀테크 프로그램으로 인증했으며, 인천무크(i-MOOC, 웹 서비스 기반 대형 교육 플랫폼) 탑재를 통한 학생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4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