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스팸 오인 막는 'RCS 기능' 추가

다수의 사용자에게 기업 프로필 포함한 메시지 전송 방식 도입
스팸, 피싱으로 오인할 확률 줄어 효과적

 

[더테크=전수연 기자] KT가 다수의 사용자에게 효과적으로 알림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서비스를 신규 도입한다.

 

KT는 스마트메시지 플러스의 발송 방식으로 ‘RCS(Rich Communication Suite)’를 추가한다고 24일 밝혔다.

 

스마트메시지 플러스는 기업이 다수의 사용자에게 알림과 안내를 문자메시지(SMS·LMS·MMS)로 발송할 수 있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기업은 RCS 방식 메시지에 미리 등록한 기업 브랜드 로고(BI)와 기업 프로필을 포함할 수 있다. 사용자는 해당 메시지를 스팸, 피싱, 스미싱으로 오인할 확률이 줄어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RCS 방식은 국제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가 정의한 국제표준 메시지 규격이다. RCS는 일반 문자메시지 서비스보다 편리한 사용자 환경(UI)과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한다.

 

KT 관계자는 더테크에 “기존 일반 문자 방식은 기본적인 텍스트 중심이다. RCS는 이모티콘 등 멀티미디어 파일을 첨부할 수 있어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KT는 스마트메시지 플러스의 발송 수단으로 카카오 알림톡, 친구톡을 추가하고 팩스, 음성 메시지 발송, 기프티쇼(모바일상품권) 대량 발송, 과금 확인, 전송 통계 등 메시지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관련기사

4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