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안, 산업용 디지털 트윈 플랫폼 홍보 나선다

‘메타버스 엑스포 2023’ 참가…‘디티디자이너’ 플랫폼 전시
에너지, 바이오 등 산업별 협업 모델 구축해 시장 확대 본격화

 

[더테크=조명의 기자] 산업용 메타버스‧디지털트윈 기업 이안이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메타버스 엑스포 2023’에 참가해 산업용 디지털 트윈 협업 플랫폼 ‘DTDesigner(디티디자이너)’를 선보인다. 

 

디티디자이너는 3D 설계 및 최적화 단계부터, 변경 검증관리, 시공 후 정산 및 시설 유지보수와 운영까지 산업 시설의 라이프 싸이클 관리를 위한 디지털 트윈 플랫폼이다. ▲DTD square(디티디스퀘어) ▲DTD AR(디티디에이알) ▲DTD on(디티디온) ▲DTD builder & DTD guide(디티디빌더&디티디가이드) 네 가지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디티디스퀘어는 건설정보모델링(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BIM) 설계 변경 및 협업을 도와주는 메인 애플리케이션으로 디지털 트윈 운영 환경을 제공한다.

 

디티디에이알은 모바일 환경에서의 AR 시공 현황 통합 관리가 가능하게 하고, 디티디온은 원격 사무실과 현장에서의 원격 연결을 통해 실시간 업무 협업을 지원한다. 디티디빌더&디티디가이드는 태블릿, AR장비, VR장비 등 다양한 환경에서 누구나 쉽게 AR 기반 매뉴얼 제작을 할 수 있게 한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이안은 디지털 트윈 솔루션 및 기업 홍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전시기간 중 해외 바이어 미팅도 예정되어 있어 여러 산업에 협업 모델을 구축해 솔루션 공급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입장이다.

 

이안은 지난해 11월 종합 에너지 박람회 ‘BIXPO 2022’에 참가해 AR/VR을 통한 디지털 트윈 플랫폼 시연 등 에너지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디지털 트윈 기술력을 선보인 바 있다. 글로벌 대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업을 이어오면서 반도체 공장 증설에 필수적인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최근엔 바이오, 2차전지 등 첨단 산업으로 사업 영역 확장을 꾀하고 있다.

 

이안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이안만의 독자적인 디지털 트윈 기술을 업계 관계자 등에게 직접적으로 선보여 널리 알릴 계획”이라며 “AR·VR·MR 체험 컨텐츠를 통해 첨단 기술을 현장에서 직접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5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