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AI 비즈니스 지원 서비스 개시

AI MSP 서비스 ‘B2D2’ 출시
기업의 AI 비즈니스 전략 수립·실행 시 필수적인 서비스로 자리매김 기대

 

[더테크=조명의 기자] 베스핀글로벌은 AI MSP 서비스 ‘B2D2(비투디투)’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베스핀글로벌은 금융, 플랫폼, 제조, 의료,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데이터 수집과 저장, 가공, 분석, 활용을 비롯한 AI 관련 프로젝트 100여 건을 수행해 온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해당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데이터 및 AI 클라우드 전문 인증 500여 개를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B2D2는 기업이 데이터와 AI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데이터 및 AI 프로젝트의 중⋅단기 전략 구축부터 데이터 분석, 처리, 아키텍처 설계, 운영 관리, 교육에 이르기까지 AI 비즈니스의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지원한다.

 

B2D2는 크게 △데이터+AI 컨설팅 △데이터 운영 관리(Modern Data Stack) △분석형 AI 구축 운영 △생성형 AI 구축 운영 △전문 교육 서비스 등으로 이뤄져 있다. 기업은 데이터 활용 목적과 산업별 특성, 조직의 규모에 따라 위 서비스 중 적합한 서비스를 선택하여 AI 비즈니스 단계별 최적의 방안을 실행할 수 있다.

 

B2D2 사업 총괄하는 이환기 베스핀글로벌 상무는 "B2D2는 데이터 전문 역량과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모든 기업이 AI를 효과적으로 도입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라며 “현재 기업이 가장 고민하고 있는 AI 문제를 가장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해 줄 최적의 파트너라 자부한다”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