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네이버-아프리카TV와 AI 미디어 기술 공동 활용

각 사가 보유한 AI 미디어 기술 공동 활용해 맞춤형 스포츠 서비스 제공
24년 야구 시즌부터 시청자 맞춤형 AI 하이라이트 및 타겟팅 광고 등 계획



[더테크=이지영 기자] SK텔레콤의 AI 미디어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스포츠 서비스를 강화한다.

 

SKT는 네이버, 아프리카TV와 함께 AI 미디어 기술 공동 활용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각 사가 보유한 AI 미디어 기술을 공동으로 활용해 스포츠 산업 발전과 AI 시대에 걸맞은 맞춤형 스포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3사는 시청자가 선호하는 팀과 선수들을 AI가 분석해 원하는 비디오 클립을 자동 추출해서 제공하는 AI 하이라이트의 공동 사용을 계획하고 있다.

 

아울러 중계방송 중 광고를 트래킹해 광고의 빈도와 노출 시간을 측정해 광고주와 스포츠 관계자의 광고비 정산을 AI로 분석한다. 중계방송의 광고를 자동으로 인식해 특정 시청자를 타겟팅한 광고로 바꿔주는 시스템도 도입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2024년 야구 시즌을 시작으로 골프, 농구, 배구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MOU 체결에 대해 각 사는 AI 및 미디어 기술을 활용해 스포츠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시청자들에게 더욱 풍부하고 개인화된 스포츠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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