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의 '이프랜드', 동남아시아 메타버스 시장 본격 진출

말레이시아 셀콤디지, 필리핀 체리와 퍼블리싱 계약으로 이프랜드 현지 서비스 고도화
연내 소셜 AI agent, 3D AI 스튜디오 등 AI와 메타버스 접목해 글로벌 서비스로 발돋움

 

[더테크=전수연 기자] SK텔레콤(이하 SKT)이 말레이시아 통신 점유율 1위 기업 ‘셀콤디지(CelcomDigi Berhad)’, 필리핀 IoT 플랫폼 기업 ‘체리(Cherry)’와 협력한다.

 

SKT는 이프랜드(ifland) 퍼블리싱 본 계약을 체결하고 동남아시아 확장을 가속화한다고 4일 밝혔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CO 담당은 쿠칸 타루나바카라스(Kugan Thirunavakarasu) 셀콤디지 최고 혁신 책임자, 미셸 마리 응구신코(Michelle Marie Ngu-Cinco) 체리 최고 운영 책임자와 최근 이프랜드에서 계약을 체결했다.

 

SKT는 셀콤디지, 체리와 현지 최적화 메타버스 플랫폼 제공을 협력하고 나아가 글로벌 대상 서비스를 총괄한다. 파트너사인 셀콤디지, 체리는 △현지 브랜드 제휴 △현지 특화 마케팅 △현지 1차 고객 지원에 주력한다.

 

또 SKT는 연내 이프랜드에 AI 기능을 도입한다. 현지 언어·문화에 최적화된 AI NPC 소셜 AI agent나 각국 문화에 맞는 3D 아이템·공간을 생성형AI로 제작하는 3D AI 스튜디오가 그 예시다.

 

SKT는 동남아시아 국가를 시작으로 미주, 남미 등에 파트너사를 발굴하고 메타버스, AI의 시너지에 집중한다. 이를 통해 서로 다른 환경의 국가에서 접속해도 이질감 없는 ‘글로벌 AI 메타버스’ 서비스로 이프랜드를 확장한다.

 

이 외에도 SKT는 상반기 내 △말레이시아어, 인도네시아어, 힌디어, 스페인어 등 지원 언어 추가 △접속 지역별 고객 특성에 맞는 콘텐츠 추천 큐레이션 기능을 선보이는 등 글로벌 유저의 메타버스 사용 경험을 넓힐 계획이다.

 

 


관련기사

8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