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에서도 'SKT 에이닷 서비스' 적용된다

SK텔레콤, AI 개인비서 에이닷 내 전화 서비스를 고도화
타 통신사 사용자는 전화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지만 기존처럼 통화 요약 서비스 이용 가능

 

[더테크=전수연 기자] SK텔레콤(이하 SKT)이 AI 개인비서 에이닷 내 전화 서비스를 고도화,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도 통역콜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1일 밝혔다.

 

SKT는 에이닷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전화 서비스를 론칭함으로써 하나의 앱을 통해 통화 녹음, 요약, AI 제안 같은 기본 기능과 에이닷 아이폰 버전에서 처음 제공했던 통화 중 실시간 통역을 제공하는 통역콜 서비스를 출시한다.

 

기존 에이닷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제공되던 통화 요약 서비스가 SKT 사용자 대상의 전화 서비스로 변경된다. SKT 사용자는 에이닷 전화 서비스에 신규 가입함으로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타 통신사 사용자는 전화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지만 기존처럼 통화 요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법인 사용자도 개인인증이 된 법인 휴대폰이라면 에이닷 전화에 가입해 통화 녹음, 요약, AI 제안, 통역콜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에이닷 전화 업데이트에는 AI 스팸 표시 기능이 포함됐다. 이 기능은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걸려올 때 스팸 등급을 표시해 사용자가 스팸 전화를 쉽게 판별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AI 스팸 예측은 SKT의 AI 스팸 탐지 시스템에서 매일 실시간으로 번호의 이상 패턴을 감지해 예측한 스팸 점수를 기반으로 한다.

 

T전화 안심통화에서 제공하는 괜찮아요/싫어요 건 수와 평가문구도 에이닷 전화에서 그대로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AI 스팸 예측 정보가 더해져 사용자 평가가 누락되기 전 이제 막 활동을 시작한 새로운 스팸 번호도 가려낼 수 있다.

 

에이닷 전화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비즈연락처는 내 연락처에 저장되지 않은 업체 전화번호도 상호 검색을 통해 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이 기능은 아이폰/안드로이드 모두에서 제공되며 자사 가입자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비즈연락처에 등록된 업체 정보는 연락처 검색, 전화 수/발신 화면, 통화기록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8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