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글로벌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 가속화

SKT-폴리곤랩스, Web3 생태계 협력을 위한 계약 체결
올 하반기 출시 예정 Web3 지갑의 폴리곤 블록체인 네트워크 지원

 

[더테크=전수연 기자] SK텔레콤(이하 SKT)이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과 손잡고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활용한 Web3 지갑 분산형 앱 개발에 나선다. 

 

SKT는 폴리곤랩스(Polygon Labs)와 서울 SK-T타워에서 Web3 생태계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Web3는 블록체인 등 분산화 기술을 이용해 사용자가 플랫폼에 종속되지 않고 개인정보와 데이터 등을 소유, 보호하는 탈중앙화 웹(decentralized Web)이다. 사용자는 Web3에서 개인 데이터를 중앙 집중형 서버에 저장하지 않고 개인 온라인 데이터 저장소 등에서 관리할 수 있다.

 

폴리곤랩스는 블록체인 폴리곤 네트워크 운영사다. 폴리곤은 블록체인 성능과 확장성, 이더리움과의 호환성으로 ‘블록체인의 인터넷’이라고 불린다. 폴리곤랩스는 다수의 글로벌 기업들과 Web3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양사는 MOU에서 △SKT의 NFT(대체 불가능 토큰, 블록체인 상 유통되는 토큰의 한 종류) 마켓플레이스 탑포트(TopPort)와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Web3 지갑의 폴리곤 블록체인 네트워크 지원 △SKT의 Web3 서비스와 폴리곤 글로벌 생태계 결합 등을 협업하도록 합의했다.

 

이와 함께 양사는 국내 Web3 스타트업 발굴, 인큐베이팅 지원도 진행한다. 이번 MOU로 탑포트를 이용하는 NFT 크리에이터는 폴리곤 네트워크에서 NFT를 거래할 수 있다. 또 탑포트에서 발행된 NFT는 폴리곤에서 운용되는 다른 NFT 마켓플레이스에서도 거래가 가능하다.

 

SKT와 폴리곤은 Web3 지갑이 다양한 분산형앱(dApp, 탈중앙화 웹을 구성하는 애플리케이션 및 웹으로 금융, 보험 등의 분야에서 활용)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협력하고 폴리곤의 가상자산(코인) 매틱(Matic)으로 탑포트의 NFT를 거래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아울러 양사는 Web3 스타트업 발굴 및 인큐베이팅 지원과 폴리곤랩스의 자회사 폴리곤 벤처스를 통해 유망한 Web3 전문기업에 대한 투자도 검토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8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