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E 리서치, ‘제1회 Battery Recycling Day 2023’ 개최

글로벌 배터리 리사이클링의 현재와 미래 탐색
리사이클링 기술개발 및 사업전략 발표 예정

 

[더테크=전수연 기자] 전지 및 전기차 전문 시장 조사 기관 SNE 리서치는 ‘제1회 Battery Recycling Day 2023’ 세미나를 18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한다.

 

최근 정부는 폐배터리가 처리되지 않을 경우 발생하는 중금속 및 유독가스로 인한 환경문제와 폭발위험 등으로 관련 규제를 발표했다. 또 기업들은 폐배터리 리사이클링을 통한 원자재 수급 및 폐배터리 재사용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신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폐배터리 처리 관련 이슈가 커지면서, SNE 리서치는 '글로벌 배터리 리사이클링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배터리 리사이클 세미나를 개최한다.

 

행사의 첫 번째 세션에선 김대기 SNE 리서치 부사장이 배터리 리사이클링과 재사용 시장 전망에 대해 발표한다. 이후 국내 리사이클링 업체의 리사이클링 기술개발 및 사업전략이 발표될 예정이다.

 

오전 마지막 세션으로는 한국환경연구원의 탄소중립 시대를 대비한 배터리 순환경제의 정책 방향이라는 주제가 발표된다. 

 

아울러 오후에는 △화유코발트의 리사이클링과 재사용 기술 △Li-Cycle의 Closing the Loop for Raw Materials: Sustainable Lithium-ion Battery Recycling 등의 발표가 이어진다.

 


관련기사

20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