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닷'에도 챗GPT 기능 추가된다

SK텔레콤, 메인 UX 개편 및 챗GPT 도입
자체 초거대언어모델 고도화해 지식대화 확대 예정

 

[더테크=전수연 기자] SK텔레콤이 에이닷(A.)의 메인화면을 개편하고, 챗GPT 기능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더욱 정확한 정보 검색과 소통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SK텔레콤은 에이닷의 콘텐츠를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UX(사용자 경험)를 전면 개편했다고 30일 밝혔다.

 

우선 SK텔레콤은 에이닷의 메인 화면에서 콘텐츠를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개편했다. 기존 어플은 홈 화면에 캐릭터가 나타나 대화하는 방식이었다면, 개편된 어플은 개인화된 콘텐츠를 배치해 직관성을 높였다.

 

에이닷은 캐릭터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AI 챗봇 전용 대화방도 개설됐다. 사용자는 에이닷 내 캐릭터와 채팅하며 소통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MS 애저 오픈AI(Azure Open AI) 서비스의 ChatGPT 모델을 활용한 ‘챗T’도 추가했다. 사용자가 챗T를 통해 질문하면, 챗T는 입력된 문장을 이해 후 답변을 생성해 정보를 제공한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더테크>에 “자체 초거대언어모델(LLM)과 챗GPT 애저 오픈 AI를 통해 지식대화 및 정보 검색을 풍성하게 하도록 고도화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챗T는 사용자와 대화 시 맥락을 이해하고 연속적으로 소통하는 멀티턴 방식의 대화(Multiturn Dialog)를 처리해 논리적인 답변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스케터랩과 공동 개발한 페르소나(Persona, 독립된 인격체)를 가진 감성형 AI 에이전트 ‘A. 프렌즈’를 공개했다. A. 프렌즈는 각 페르소나에 맞춰 대화가 가능한 길빛나·육제이·강하루 등으로 구성됐으며, 친근한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자연스러운 대화 및 감성대화 AI 기술을 적용해 고민 상담뿐 아니라 복합적인 주제의 대화가 가능하도록 했다. A. 프렌즈는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우선 적용되며 IOS 버전은 7월 말 제공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8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