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항균 기능성 소재’ 신사업 속도낸다

가전·의류·건축자재 등 다양한 영역에 적용할 유리 파우더 신사업 본격화
“LG전자의 연구와 적용 노하우 바탕으로 기능성 소재 B2B 사업 키워나갈 것”

 

[더테크 뉴스] LG전자가 신사업 및 글로벌 B2B 성장 동력인 항균 기능성 소재 사업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23일 항균 기능성 소재로 가전·의류·건축자재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 범위가 넓어지고 있는 유리 파우더 신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퓨로텍(PuroTec™)’은 Pure(오염되지 않은·깨끗한), Protect(보호하다), Technology(기술)의 합성어로, 제품을 오염되지 않고 깨끗한 상태로 보호한다는 의미를 담은 LG전자의 항균 기능성 소재다.

 

LG전자는 독자적인 유리 조성 설계기술과 가전제품 실사용 환경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퓨로텍을 개발했다. 유리 파우더 형태인 퓨로텍은 플라스틱이나 페인트, 고무 등의 소재에 첨가하면 미생물에 의한 악취나 오염, 변색 등을 막는 항균 및 항곰팡이 효과를 낸다.

 

지난해 LG전자는 퓨로텍의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올해는 베트남, 인도 등 아시아 주요 시장으로 비즈니스를 확대해 작년 대비 700% 이상 매출 성장을 전망했다.

 

기능성 유리 파우더 시장의 글로벌 시장 규모는 2023년 기준 약24조원으로 추정되며 중국이나 인도 등에서 플라스틱 소재 시장이 급속히 성장하면서 글로벌 B2B 신규 사업으로 기대되는 분야다.

 

LG전자는 1996년부터 유리 파우더 연구를 시작해 현재까지 출원한 특허가 219건에 달한다. 아울러 다양한 기능성 제품 개발과 함께 이를 적용한 가전제품 제작 노하우를 지녔다. 이와 관련해 경남 창원 스마트파크에는 연간 4500만톤 규모의 생산 설비도 갖췄다.


LG전자는 퓨로텍을 산업 전시회를 비롯해 글로벌 시장에 공개하면서 사업 확대의 발판을 다져 나간다는 계획이다. 퓨로텍은 중국 상해에서 열리는 ‘차이나플라스(Chinaplas) 2024’에서 올해의 혁신 제품으로 선정됐다.

 

오는 5월에 열릴 미국 NPE(National Plastics Exposition)에서도 선보일 계획이다. 중국 차이나플라스와 미국 NPE, 독일 K-SHOW는 세계 3대 플라스틱 산업 전시회로 꼽힌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LG전자는 유리 파우더 연구와 이를 가전제품에 적용해온 역량을 바탕으로 기능성 소재 B2B 사업으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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