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美 전기차 충전기 시장 공략 본격화

전기화 통한 B2B·신사업 성장 중요성 강조하며 충전기 시장 진출
전기차 시장 확대 따라 제조·솔루션·영업망·고객지원 등 시너지 기대

 

[더테크=조재호 기자] LG전자가 완속·급속 전기차 충전기 라인업을 앞세워 본격적으로 미국 충전기 시장 공략에 나선다. 회사는 빠르게 성장하는 미국 시장 진출로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제조와 영업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를 기대했다.

 

LG전자는 11kW로 충전이 가능한 완속충전기와 175kW로 충전할 수 있는 급속충전기를 2024년 상반기 내 미국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아울러 2024년 하반기에는 상업용·장거리 이동에 적합한 급속충전기 라인업을 확대해 다양한 고객 니즈에 대응하고 제품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서흥규 LG전자 EV충전사업담당(상무)는 “안정된 품질의 전기차 충전기 제품과 차별화된 충전 솔루션을 공급해 시장 수요에 대응할 것”이라며 “동시에 전기화 트렌드에 따라 새로운 기회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11kW 완속충전기는 벽에 부착하거나 세우는 등 공간 활용이 자유로운 기종이다. 쇼핑몰, 마트 등 충전기가 설치된 상업 공간의 전력 상황에 따라 출력을 제어하는 부하관리 솔루션이 탑재되어 제한된 상황에서도 안정된 품질의 충전서비스를 제공한다.

 

175kW 급속충전기는 CCS1과 NACS의 두 가지 충전방식을 동시에 지원해 고객들에게 더 편리한 충전 경험을 제공한다. 외부에는 충전 현황을 확인하고 광고를 통한 추가 수익 기회를 제공하는 터치 디스플레이가 제공된다.

 

조주완 LG전자 사장은 지난 7월 미래비전 발표 당시 중장기 미래구간에서 주목해야 할 변곡점 중 하나로 ‘전기화(Electrification)’를 꼽으며 B2B와 신사업 성장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전기차 충전기와 관련해 LG전자는 2018년부터 충전 솔루션 선행 개발을 시작으로 2022년 충전기 핵심 기술을 보유한 애플망고(現 하이비차저)를 인수하며 충전기 개발 및 생산 능력을 내재화했다.

 

현재 LG전자는 △7kW(완속) △100kW(급속) △200kW(급속) 등 4종의 충전기 제품을 생산해, 이마트 등에 공급하고 있다.

 

골드만삭스와 HIS 글로벌 인사이트 연구에 따르면 미국 내 전기차 판매 비중은 오는 2025년 20%, 2030년 50%에 달할 것으로 예측했다. 미국 정부는 2022년부터 5년간 50억달러(6조5365억원)를 투자해 미국 전역에 전기차 충전소 50만 곳을 구축하는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이에따라 충전기 시장 규모도 2025년이면 확대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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