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공간 맞춤형 전기차 충전 솔루션 공개

EV트렌드코리아서 공간에 최적화한 EV 충전 솔루션 선봬
7kW·100kW·200kW 등 전기차 충전기 전체 라인업 첫 전시

 

[더테크=조재호 기자] LG전자가 국내 판매 중인 전기차 충전기 전체 라인업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LG전자는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EV트렌드코리아’에 참가해 주택, 상업 공간, 충전소 등 다양한 쓰임새에 최적화한 전기차 충전 솔루션을 선보인다.

 

7kW 완속 충전기와 100kW·200kW 급속 충전기 등 국내에 판매 중인 전기차 충전기 전체 라인업을 전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180㎡ 규모 전시관을 주택, 상업 공간, 충전소 등 여러 콘셉트로 꾸몄다.

 

관람객은 충전기 제품뿐만 아니라 전력량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관제 솔루션인 ‘이센트릭(e-Centric)’ 또한 체험할 수 있다.

 

서흥규 LG전자 EV충전사업담당은 “LG전자가 쌓아온 제조 역량과 다양한 공간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맞춤 전기자 충전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전시된 전기차 충전기 중 주택용 7kW 완속 충전기는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사용이 편리하고 벽부형·스탠드형 2가지 타입이 있어 공간 맞춤 설치가 가능하다.

 

100kW 급속 충전기는 상업용 주차장으로 꾸민 공간에서 선보인다. 차량 2대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 상업용 공간에서 유용하다.

 

더욱 빠른 충전을 지원하는 200kW 급속 충전기도 전시했다. 급속 충전기 모델은 24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충전 상태 정보는 물론, 진행 중인 프로모션 안내 등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 전시된 전기차 충전기 전 제품은 LG전자의 품질 관리 프로세스에 따라 뛰어난 내구성과 함께 영하 25도 추위와 영상 40도 무더위에서도 안정적인 충전이 가능하다. 아울러 최대 IP65 등급의 방수·방진 및 IK10 내충격 등급을 획득했다.

 

LG전자는 뛰어난 품질 경쟁력을 갖춘 LG 전기차 충전기를 비롯해 사이니지, 로봇 등을 결합해 다양한 B2B 고객의 니즈에 최적화된 공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조주완 LG전자 CEO는 2030년 매출 100조의 미래비전을 달성하는 성장 동력으로 ‘전기화(Electrification)’를 지목해 전기차 충전사업을 조 단위 규모로 빠르게 육성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LG전자는 국내외로 전기차 충전사업을 확장하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데 올해 1월 텍사스주에 전기차 충전기 제조 공장을 가동했다. 국내는 고객서비스 자회사인 하이텔레서비스의 전기차 충전 관련 서비스 인력을 2배 이상 늘리고 서비스 시간을 평일 야간과 주말까지 확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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