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소 난방 솔루션 '히트펌프' 기술 고도화

LG전자, 국내 대학과 차세대 히트펌프 핵심 기술 개발 위한 협약 체결
글로벌 전기화 선도 위해 히트펌프 원천 기술 확보에 주도적 역할 수행

 

[더테크=전수연 기자] LG전자가 국내 대학과 함께 저탄소 난방 솔루션으로 주목받는 차세대 히트펌프 핵심 기술 개발을 위한 컨소시엄을 구축했다.

 

LG전자는 18일 LG 차세대 히트펌프 컨소시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관련기사: LG전자, 차량용 사이버 보안 관리 시스템 공개)

 

화석연료를 대체하는 역할의 LG 차세대 히트펌프 컨소시엄은 글로벌 전기화(Electrification)를 선도하기 위해 필요한 히트펌프 원천 기술을 확보하는 데 주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산학협력을 통해 LG전자는 맞춤형 인재를 육성한다. 학계와 기업 간 선순환 구조를 구축함으로써 글로벌 냉난방 공조시장 변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해당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대학과 전문가를 지속 확대한다. 북미, 유럽, 아시아 등에 컨소시엄을 추가 발족해 글로벌 히트펌프 클러스터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지난달 미국 알래스카주에서 히트펌프 기술 개발을 위한 컨소시엄을 발족하고 LG 알래스카 히트펌프연구소(LG Advanced Cold Climate Heat Pump Laboratory)를 신설한 것 역시 이러한 전략의 일환이다.

 

LG전자는 글로벌 히트펌프 클러스터와 같은 산학연 협력 생태계 조성을 통해 그간 쌓아온 히트펌프 기술의 적합성을 검증하고 표준 기술을 선점하면서 기술 리더십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아울러 LG전자는 히트펌프 사업을 강화하고 고도화해 탄소 발생량이 많은 기존 화석연료 중심의 난방을 고효율 히트펌프식 난방으로 전환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7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