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클로이, 동남아시아 골프장·리조트 서비스 진행

스마트스코어에 2년간 1200대·280억원 규모의 로봇 공급 계약
“클로이로 동남아 시장 진입과 동시에 비즈니스 확대 노력할 것”

 

[더테크=조재호 기자] LG전자가 골프서비스 플랫폼 스마트스코어와 로봇 공급 계약을 맺고 동남아 시장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한다.

 

LG전자는 스마트스코어와 2년간 1200여대의 안내·배송 로봇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 계약 규모는 280억원 수준으로 해외 단일 공급처 계약으로는 최대 규모다. 앞서 양사는 지난해 7월 ‘해외 골프시장 확대 및 로봇사업 추진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골프장 운영 솔루션 전문 사업자인 스마트스코어는 베트남과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대만 등 6개국 골프장 사업 진입과 차별화를 위해 LG전자의 로봇 솔루션에 주목했다.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상무)는 “LG 클로이의 우수한 성능을 기반으로 동남아시아 버티컬 서비스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는 동시에 로봇을 활용한 신사업 기획 및 개발 협업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계약은 LG전자는 로봇과 솔루션을 판매하면 스마트스코어가 이를 설치, 운영하는 형태다. LG 클로이 가이드봇과 서브봇은 골프장과 리조트, 호텔 등 다양한 공간에서 고객을 맞이한다.

 

LG전자의 로봇은 골프 게임 진행과 숙소 체크인/체크아웃, 목적지 안내 등 고객에게 다양한 로봇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

 

양사는 △각 국가 규격 및 인증 △언어팩 개발과 라인업 확대 △서비스 기획 및 실증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한편, 국제로봇연맹보고서(IFR)에 따르면 전세계 서비스 로봇 시장 규모는 2021년 기분 362억달러에서 오는 2026년 1033억달러로 연평균 23%가 넘는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딘다.

 

LG전자는 로봇을 미래사업의 한 축으로 삼고 호텔, 병원, F&B 등 당야한 분야에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아울러 고객편의성읠 강화한 클로이 서브봇을 앞세워 북미, 일본 등 해외 서비스 로봇 시장으로도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7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