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MCE 2024서 유럽 냉난방 공조 시장 공략

고효율 시스템 에어컨, 난방 솔루션 ‘하이드로 키트’ 등 주요 제품 소개
“차별화된 주거·상업용 냉난방 공조 솔루션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할 것”

 

[더테크=조재호 기자] LG전자가 고효율 히트펌프 기술을 앞세워 유럽의 냉난방 공조 사업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12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모스트라 콘베뇨 엑스포 2024 (MCE 2024)’에서 다양한 공간 맞춤형으로 적용할 수 있는 고효율 공조 솔루션을 선보인다.

 

MCE 2024에 LG전자는 432㎡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주거 및 상업용 냉난방 공조 솔루션을 선보인다. MCE는 격년 개최되는 유럽 최대 규모의 공조 전시회로 올해는 53개국 1500여 기업이 참가한다.

 

LG전자는 주거용 솔루션 존에서 ‘지속가능한 집(Sustainable Home)’을 위한 토털 에너지 솔루션을 제시한다. 고효율 히트펌프 냉난방 시스템 ‘Therma V R290 Monobloc’은 차세대 친환경 냉매와 고급스러운 실외기 디자인을 적용했다. 해당 제품은 유럽 ErP의 가장 높은 등급인 A+++을 획득했다.

 

상업용 솔루션 존에서는 △고효율 인버터 컴프레서를 적용해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Multi V I’ △냉난방과 냉온수를 공급하는 대형 공조시스템인 ‘Inverter Scroll Heat Pump Chiller’ 등 고효율 공조 제품을 선보인다.

 

LG전자는 관람객들이 증강현실(AR)을 활용해 주요 공조 제품의 차별화된 기류 제어를 체험하도록 전시장을 꾸몄다. 아울러 LG전자의 앞선 핵심부품 기술력인 코어테크가 담긴 모터, 컴프레서 등도 전시한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최첨단 기술이 담긴 LG전자의 차별화된 주거·상업용 냉난방 공조 솔루션으로 유럽 및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70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