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AI 훈련 돕는 'AI 레디' 공개

AI 학습과정 개설 및 기존 교육 프로그램 확장 예정
무료 교육 프로그램과 강좌 확대해 스킬 접근성 제고

 

[더테크=전수연 기자] 아마존(Amazon)이 생성형 AI 스킬 향상을 지원하는 플랫폼과 교육을 공개했다.

 

아마존은 오는 2025년까지 전 세계 2백만 명에게 무료 인공지능(AI) 기술 훈련과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이니셔티브 ‘AI 레디(AI Ready)’를 23일 발표했다.

 

이를 위해 아마존은 새로운 AI 분야 학습과정과 이니셔티브를 개설하고 기존 교육 프로그램을 확장한다. 또 AI 레디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성인의 AI, 생성형 AI 스킬 향상을 위한 8개의 새로운 강좌, 온라인 학습 플랫폼 유다시티(Udacity)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생성형 AI 장학금 프로그램, 학생들이 생성형 AI에 대해 배우는 코드닷오알지(Code.org)와 협력을 발표했다.

 

AWS는 AI를 배우고자 하는 모든 사람이 앞으로 다가올 기회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AI 레디를 발표했다. 기술 전문가부터 비즈니스 리더를 위한 내용까지 구성돼 AI 및 생성형 AI 과정과 리소스를 보강한다.

 

비즈니스 과정은 생성형 AI와 응용·필수 개념인 파운데이션 모델, 의사결정권자를 위한 생성형 AI 학습 기획, 아마존 코드위스퍼러(Amazon CodeWhisperer)로 전체 코드 라인 생성기 사용법 등이다.

 

이와 함께 개발자 및 기술 전문가를 위한 과정은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기초, AWS에서의 로우코드(Low-Code) 머신러닝, AWS에서의 언어 모델 구축, 아마존 트랜스크라이브 시작하기, 아마존 베드록을 활용한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 구축으로 구성됐다.

 

아마존은 아마존 미래 엔지니어 교육 프로그램과 코드닷오알지와의 협업을 통해 아워오브 코드 댄스파티 AI 에디션도 선보일 계획이다.

 


관련기사

2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