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청소기 기업 카처의 디지털전환 이끌어

카처의 스마트 청소 장비, 자율 청소 로봇, 솔루션 전반 AWS로 이전
“카처의 SAP 이전을 통해 생성형 AI 등의 역량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

 

[더테크=조재호 기자] 글로벌 청소기 기업 카처(Kärcher)가 자율 청소 로봇을 비롯한 스마트 청소 솔루션 개발을 위해 AWS로 IT 인프라 전반을 이전했다.

 

아마존 웹 서비스(AWS)는 27일 카처가 전사적자원관리(ERP), 인적자본관리(HCM), 공급망관리(SCM)를 포함한 SAP 환경 전반을 AWS로 전환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마이그레이션은 카처의 IT 인프라를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마지막 단계다. 카처는 사물인터넷과 애널리틱스, 머신러닝 등을 포함한 AWS의 클라우드 기술을 적용해 새로운 사업 모델 발굴과 스마트 청소 장비 운영 등의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카처는 AWS의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인 조이(Zoi)와 협업해 SAP 환경 전반을 이전했다. 이를 통해 약 100개의 애플리케이션, 140개의 서버, 70개의 온프레미스 데이터베이스 및 170테라바이트의 데이터를 마이그레이션하고 운영비용을 20% 절감했다.

 

SAP 환경 전체 전환 작업은 카처의 서비스형 청소(cleaning as a service) 전략 고도화의 일환이다. 카처의 청소 로봇 키라B50(Kira B50)을 비롯한 제품들을 중앙화된 시간 기록, 비용 청구, 계정 등의 기능과 연결해 실시간 비용 청구와 상태 및 기타 장비 정보를 제공해 고객이 청소 운영 현황을 더욱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카처는 스마트 청소 장비들이 물리적 공간과 바닥, 창문 등의 배치를 매핑하고 자율적으로 청소할 수 있게 하는 ML 모델들을 개발하고 있다.

 

타누자 렌더리(Tanuja Randery) AWS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총괄 책임자는 “AWS와 카처는 비즈니스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협업하고 있다”며 “AWS는 카처 SAP환경의 완전한 AWS 이전을 통해 카처가 생성형 AI등의 새로운 역량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처는 아마존 알렉사(Amazon Alexa)를 이용해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청소 장비를 출시했고 AWS 상에서 운영되는 앱들로 제어하는 스마트 컨트롤(Smart Control) 고압세척기는 2022 독일디자인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관련기사

2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