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세일즈포스, ‘AI 앱 인프라’ 위한 협력 확대

데이터와 인공지능 전반에 걸쳐 제품 통합 강화한 움직임
공동 혁신을 통해 데이터 관리 강화와 UX 개선, AI 앱 지원

 

[더테크=조재호 기자] AWS와 세일즈포스가 ‘AWS 리인벤트(re:Invent) 2023’에서 양사의 파트너십을 확장해 데이터와 인공지능(AI) 전반에 걸쳐 제품통합을 강화하고 세일즈포스 제품 일부를 AWS 마켓 플레이스에 제공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앞으로 양사는 고객들이 AWS와 세일즈포스의 서비스를 더욱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품 간의 통합을 강화한다. 세일즈포스는 개방형 모델 생태계 전략의 일환으로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API를 통해 활용할 수 있는 완전 관리형 서비스 ‘아마존 베드록(Amazon Bedrock)’을 지원한다.

 

아마존 베드록은 세일즈포스의 아인슈타인 트러스트 레이어 (Einstein Trust Layer)를 통해 제공되어 AI 기반 앱과 워크플로우를 강화한다. 아울러 세일즈포스의 데이터 클라우드(Data Cloud)는 추가적인 AWS의 기술 전반에서 데이터 공유를 지원하도록 확장될 예정이다.

 

아담 셀립스키(Adam Selipsky) AWS CEO는 “세일즈포스와 AWS는 개발자가 데이터와 생성형 AI 기술에 안전하게 액세스하고 조직과 산업을 빠르게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이번 파트너십 확대로 양사의 공동 고객들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혁신, 협업, 고객 중심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얻게 됐다”고 말했다.

 

데이터 클라우드 통합은 새로운 중앙 집중식 액세스 제어를 통해 관리된다. 이용자는 아마존 S3(Amazon Simple Storage Service)에 저장된 데이터 클라우드 콘텐츠의 폴더, 개체, 파일 등에 대한 사용자 액세스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이번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세일즈포스는 하이퍼포스를 통해 AWS 활용 영역을 컴퓨팅, 스토리즈, 데이터, AI 기술 등으로 확대한다. AWS는 세일즈포스의 데이터 클라우드를 통해 통합된 단일 고객 프로필을 생성해 더욱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양사의 통합은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고객을 위한 구매 옵션 간소화 △통합 데이터 관리를 통한 고객경험 향상 △ AWS 데이터 및 AI 서비스를 안전한 세일즈포스의 아인슈타인 1 플랫폼에 안전하게 도입 △서비스 클라우드(Service Cloud) 및 아마존 커넥트(Amazon Connect)를 통한 원활한 고객 서비스 △AWS 컴퓨팅 및 개발 서비스로 개발자의 역량 강화 등을 포함한다.

 

마크 베니오프(Marc Benioff) 세일즈포스 CEO는 "오늘 발표는 AWS와 파트너십을 발전시키는 데 있어 놀라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신뢰할 수 있는 개방형 통합 데이터 및 AI 플랫폼을 제공해 고객들이 AI의 시대에서 혁신적이고, 생산적이며, 성공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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