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다시 ‘역대급’…LG전자, 2분기 최고 매출액 달성

7일 잠정실적 발표, 영업이익은 2번째 높아
생활가전, 전장 등 힘입어…회사 측 “영업이익, 시장 기대치 상회”

 

[더테크=문용필 기자] 이만하면 ‘역대급’이라는 수식어가 결코 과하지 않아 보인다. 올 2분기 LG전자의 잠정실적(연결기준) 이야기다. 20조원에 육박하는 매출액을 기록해 역대 2분기 매출 최대 기록을 세울 것으로 보인다.

 

LG전자가 7일 발표한 2분기 잠정실적에 따르면 매출액은 19조 9988억원, 영업이익은 8927억원을 기록했다. 역대 2분기 기준으로 매출액은 최대이며 영업이익은 2번째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자타가 공인할만한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1분기(매출 20조 4159억원, 영업이익 1조4974억원)에 비해 다소 줄어들었지만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2.7%나 증가했다.

 

(관련기사: 매출액 20조…LG전자, ‘역대급’ 분기 실적 달성)

 

회사 측은 “매출액의 경우, 사업 구조적 측면에서 전장 사업 등 B2B 비중을 확대했다”며 “글로벌 경기 둔화로 인한 수요회복 지연 및 시장 내 경쟁 심화에도 불구하고 달성한 성과라 의미가 크다”고 자평했다.

 

영업이익에 대해선 “전사 워룸 태스크 등 사업의 근본적 체질 개서늘 위해 기울인 노력이 가시화된 결과”라며 “잠정실적에 인적 구조 선순환과 관련한 비경상 비용이 포함돼 있는 점을 감안하면 사업 성과를 기반으로 한 영업이익은 시장의 기대치를 상회하는 수준”이라고 봤다.

 

사업분야별로 보면 생활가전의 힘이 컸다. 회사 측은 “올 들어 폭염과 장마 전망이 이어져 온 가운데 제습기, 에어컨 등 고효율 제품 매출이 늘었다”며 이유를 설며했다. B2B 공조사업의 경우 시스템 에이컨이 전년 동기 두자릿수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최근 더욱 주목받고 있는 전장 사업의 경우, 높은 수주잔고와 안정적인 공급망 관리를 통해 고속성장을 이어갔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LG전자는 “TV사업은 글로벌 수요 침체 지속에도 webOS 콘텐츠/서비스 사업이 의미있는 성장을 거듭했다”고 전했다. 비즈니스 솔루션 사업에 대해서도 “최근 업계 최초로 애플 에어플레이를 탑재한 호텔 TV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공간으로의 고객경험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발표된 2분기 잠정실적은 한국 채택 국제회계기준(K-IFRS)에 근거한 예상치다. LG전자는 이달 말 실적설명회를 통해 2분기 연결기준 순이익과 각 사업본부별 실적을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