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디컴퍼니, 아웃백 전 매장에 서빙로봇 공급

아웃백 맞춤형 로봇 안내 및 서빙 솔루션으로 고도화
“브랜드 정체성 강화하는 커스터마이징에 초점”

 

[더테크=조명의 기자] 브이디컴퍼니가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과 서빙로봇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통해 아웃백 전 매장에 서빙로봇 등 매장 운영 솔루션을 공급해 각 매장의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고 스테이크하우스로서의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브이디컴퍼니는 아웃백이 자사 서빙 로봇을 도입한 이유에 대해 브랜드의 운영 시스템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디지털 전환을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는 RX(Robotic Transformation) 커스터마이징 개발 역량에 기인한다고  설명했다. 

 

브이디컴퍼니는 아웃백 매장 방문 고객을 테이블까지 에스코트하는 아웃백 전용 ‘안내로봇 관제 솔루션’을 개발해 로봇 활용을 고도화했다. 아웃백 전 매장에 도입되는 프리미엄 서빙로봇 ‘벨라봇’은 고객을 테이블로 안내하고 완성된 메뉴를 고객 테이블까지 운반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홀 직원들은 접객을 제공하는 ‘서버’ 역할에만 집중해 서비스 품질은 물론 업무 효율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브이디컴퍼니는 이번 아웃백의 로봇 서빙 솔루션 공급과 함께 아웃백의 모기업인 bhc그룹 산하 브랜드별 맞춤 솔루션을 구현하고, 해외 사업장에서 로봇 솔루션 도입 시 자사 외식업 자동화 솔루션을 기반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윤다예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영업사업부 상무는 “브이디컴퍼니의 서빙로봇을 통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직원들은 매장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원익 브이디컴퍼니 부문장은 “국내 대표 패밀리레스토랑인 아웃백 전 매장에 공급하는 로봇 서빙 솔루션은 아웃백 직원들의 눈높이에서 그들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도와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고도화했다”며 “브이디컴퍼니의 자동화 솔루션을 기반으로 아웃백뿐만 아니라 많은 외식업장에서 매장 운영 효율화 및 비용 절감을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3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