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구스, 심토스 2024서 공작기계 산업 특화 제품 선보여

레디 체인 시스템과 3D 에너지 체인, 협업 로봇 등 에너지 전달 솔루션 전시
“베어링과 케이블을 비롯한 단일 품목부터 공작기계 맞춤형 솔루션 선보일 것”

 

[더테크=이지영 기자] 모션 플라스틱 전문기업 이구스가 국내 최대 생산제조기술전 ‘SIMTOS 2024’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이구스는 SIMTOS2024에서 레디 체인(readychain) 시스템과 3D 에너지 체인, 협업 로봇 등 공작기계 산업에 특화된 다양한 에너지 전달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구스의 레디 체인 솔루션은 케이블 하네싱 및 일체형 에너지 공급 시스템으로 애플리케이션에 바로 연결해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현장에서 조립 및 설치가 필요한 기존 방식과 달리 전원만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구매 과정과 물류 비용, 조립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한국이구스 공작기계산업 담당 박재훈 차장은 “매주 수천개의 레디 체인 시스템이 출고되고 있을 만큼 전문성과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며 “에너지 공급 시스템에 필요한 4600종 이상의 드라이브 케이블을 34개 제조업체 표준에 맞춰 하네싱하고 장비 스펙에 맞게 체인 조립해 공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박 차장은 “이구스의 강점은 베어링, 케이블과 같은 단일 품목부터 사용 중인 기계 장비에 맞춘 일체형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이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이구스의 공작기계 맞춤형 솔루션을 고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구스(igus GmbH)는 독일 쾰른에 위치한 본사를 중심으로 전 세계 36개 지사를 보유한 다국적기업이다. 주요 품목으로는 특수한 엔지니어링 폴리머 소재를 기반으로 모션 플라스틱을 생산하며 e체인, 케이블, 베어링이 있다.


관련기사

2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