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 소상공인∙자영업자 특화 서비스 선보여

매출내역, 입금예정 및 완료금액 확인, 셀프 부가세 신고 지원
다양한 소상공인 맞춤형 부가서비스 업데이트 예정

 

[더테크=조명의 기자] 핑거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을 위한 매출관리 및 세금신고 서비스 ‘핑거노트(Finger Note)’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핑거가 출시한 핑거노트는 핑거의 독보적인 핀테크 전문 기술력과 인프라를 집약해 구현한 소상공인∙자영업자 특화 매출관리 및 세금신고 통합 서비스다.

 

회사에 따르면 핑거노트의 매출내역 기능은 카드(여신금융협회)부터 배달(배달앱), 현금영수증 및 세금계산서(홈택스)까지 흩어져 있는 모든 매출정보를 자동 수집해 캘린더 형태로 요약∙제공한다.

 

입금관리 기능은 입금예정내역과 입금완료내역을 자동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캘린더로 제공해 미입금 내역을 놓치지 않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핑거노트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기능은 부가세 셀프 신고 기능이다. 핑거노트를 활용하면 홈택스에 등록된 매출‧매입 자료를 수집해 자동으로 신고서를 생성해 주기 때문에 전문지식이 없는 소상공인도 클릭 몇 번으로 간편하게 부가세 신고가 가능하다.

 

안인주 핑거 대표는 “소상공인 매출 통합 관리‧세금신고 서비스는 관리 비용 및 시간, 전문지식의 부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라며 “향후 통장 조회를 통한 입금 내역 대사 기능을 추가하고 매장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소상공인 맞춤형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핑거노트는 스마트폰을 통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회원가입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