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니트, 파워맵US 솔루션 미국 진출 추진

세일즈 기업 아드빈트로와 파트너십 체결
미국 내 세일즈망 구축 본격화

 

[더테크=전수연 기자] 인공지능(AI) 핀테크 기업 피니트가 자사 알고리즘 기반 주식 매매 정보 솔루션의 미국 진출을 본격화한다.

 

피니트는 미국 금융 B2B SaaS 세일즈 전문기업 아드빈트로(Advintro)와 새로운 소프트웨어 ‘파워맵US(PowerMap US)’의 미국 내 마케팅·세일즈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파워맵US는 인공지능 기반 빅데이터 분석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미국 주식시장에서 거래되는 주식 매매 흐름 분석정보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투자자가 개별 주식 매매정보를 실시간 파악하고 적절한 매매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드빈트로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로빈후드, 찰스슈왑, 이트레이드 등 광범위한 금융 시장 고객과 피니트를 직접적으로 연결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피니트는 미국 내 세일즈망 구축에 필요한 기간을 단축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빔 반 레르베르게(Wim Van Lerberghe) 아드빈트로 공동 창업자는 “파워맵US의 투자 데이터 유용성을 보고 피니트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앞서 피니트는 하나증권을 통해 외국인과 기관의 실시간 매매정보 추정치를 제공하는 ‘더힌트’ 솔루션을 출시한 바 있다. 또한 더힌트 솔루션의 기능을 확장한 ‘파워맵’은 키움증권, 신한금융투자 등 국내 증권사들에 서비스되고 있다.

 

임근형 피니트 CSO는 “파워맵US는 개발 직후 데이터의 유용성을 인정받아 이미 NH투자증권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아드빈트로가 미국에서 구축해온 금융시장 네트워크와 핀테크 세일즈 경험을 기반으로 시장 진입을 가속화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1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