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첫 고성능 전기차 ‘GV60 마그마’ 공개…럭셔리 고성능 브랜드 도약

마그마 GT 콘셉트 공개

 

[더테크 서명수 기자]  제네시스가 ‘럭셔리 고성능’을 핵심 축으로 향후 10년을 이끌 브랜드 확장을 본격화한다. 제네시스는 20일 프랑스 폴 리카르 서킷에서 열린 <마그마 월드 프리미어> 행사에서 브랜드 최초 고성능 모델 ‘GV60 마그마’를 공개하고, 향후 10년간 정제된 감성과 우수한 퍼포먼스를 결합한 ‘럭셔리 고성능’ 비전을 발표했다.

 

‘GV60 마그마’는 지난해 공개된 콘셉트를 기반으로 한 첫 양산형 모델로, 낮고 넓은 차체와 마그마 전용 컬러, 3홀 디자인 등 전용 요소를 적용했다.

 

전후륜 합산 최고 출력 609마력, 최대 토크 740Nm, 부스트 모드 시 650마력, 790Nm까지 성능을 끌어올리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200km까지 10.9초 만에 도달한다. 최고 속도는 264km/h에 달한다. 후륜 모터의 최대 출력 유지 구간 확장, 전자제어 서스펜션(ECS), 차체자세제어장치(ESC) 등으로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동시에 확보했다.

 

 

차량 외관은 낮고 넓은 비율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자세와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했다. 전면부는 전폭을 넓히고 전용 범퍼와 블랙 하이그로시 몰딩을 적용했으며, 측면은 광폭 타이어와 전용 3홀 디테일을 통해 공기 흐름과 냉각 성능을 강화했다.

 

후면부는 루프라인과 연결된 윙 타입 리어 스포일러를 통해 충분한 다운포스를 형성하며, 블랙 마감으로 통일감을 줬다. 실내는 샤무드 시트, 오렌지·그레이 스티치, 전용 스티어링 휠 등으로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을 동시에 살렸다.

 

운전자는 마그마 전용 드라이브 모드인 스프린트, GT, MY 모드를 통해 성능과 주행 특성을 선택할 수 있다. 부스트 모드와 런치컨트롤로 고속 영역에서도 출력과 토크를 극대화하며, HPBC와 가상 변속 시스템을 통해 전기차에서도 내연기관 고성능차와 유사한 주행감을 제공한다. 전용 가상 사운드 시스템과 3-서클 클러스터 기반 디지털 인터페이스는 몰입감 높은 주행 경험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제네시스는 ‘럭셔리 고성능’의 정점을 보여주는 ‘마그마 GT 콘셉트’도 공개했다. GT 콘셉트는 향후 10년간 구축할 퍼포먼스 헤리티지를 시각화한 모델로, 낮은 전면 보닛과 보트 테일 캐빈 등 공력 최적화 설계를 적용해 정제된 감성과 모터스포츠 정신을 결합했다.

 

제네시스는 GV60 마그마와 GT 콘셉트를 통해 단순한 출력 경쟁을 넘어, 균형 잡힌 힘과 조화로운 주행 감각을 제공하는 ‘럭셔리 고성능’의 기준을 제시하며 향후 10년 브랜드 확장의 방향성을 구체화했다.

 

 

출시 일정은 내년 1월 한국을 시작으로 유럽, 북미 순차적 판매가 계획돼 있으며, 국내에서는 12월 10일부터 제네시스 수지에서 실차를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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