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보상 강화된 '2024 델 파트너 프로그램' 발표

파트너 판매 보상 정책 강화와 역량 제고 위해 새롭게 재편
델 에이펙스 포트폴리오 관련 판매에도 기본 판매 보상, 특별 인센티브 적용

 

[더테크=전수연 기자]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 이하 델)가 자사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파트너사에 판매 보상, 인센티브 등의 혜택을 새롭게 강화했다.

 

델은 파트너 판매 보상 정책을 강화하고 역량 제고를 위해 새롭게 재편된 2024 델 테크놀로지스 파트너 프로그램을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

 

델의 채널 파트너는 신규 고객, 재활성화 고객(reactivated buyers)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지난해 8월 스토리지에 대한 파트너 우선 정책(Partner First Strategy for Storage)이 발표된 이후 델의 파트너사들은 대부분 스토리지 영업 건을 직접 수정했다.

 

이와 함께 델의 파트너 오브 레코드는 특정 고객사에서 파트너가 비즈니스 기여도를 보여줬을 경우 부여되는데, 스토리지 분야에서 파트너 오브 레코드를 획득하게 된 경우 스토리지 파트너 우선 정책 시행 이후 4배 증가했다.

 

올해 델 파트너 프로그램에 새롭게 강화된 주요 내용 중 우선 델 에이펙스 인프라 제품군에 대한 파트너 수익 제고 부분은 올해부터 델 에이펙스 인프라 제품군이 스토리지, 서버 제품군을 위한 파트너 프로그램에 통합되는 것이다.

 

이에 따라 델 에이펙스 포트폴리오 관련 판매에도 기본 판매 보상, 특별 인센티브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인프라 역량을 보유한 파트너들은 델 에이펙스 선지급 장려금을 계속해서 활용할 수 있다.

 

클라이언트 제품군 및 프로서포트플러스 판매 보상 강화는 메탈 등급 파트너들이 델의 클라이언트 제품군 관련 역량을 보유하고 PC 주변기기 매출 목표를 달성할 경우 델 클라이언트 주변기기 기본 판매 보상의 5배, 프리사전 워크스테이션, 모니터, 도킹스테이션 등을 판매했을 때 기본 판매 보상의 2배가 적용된다.

 

또한 프로젝트 하모니가 파트너 프로서비스로 변경되는 부분은 델이 지난해 5월 프로페셔널 서비스 중심의 제공 모델 ‘프로젝트 하모니’를 발표한 것을 기반으로 한다. 각 파트너사는 델이 공급하는 전체 주문에 델 서비스를 통합해 고객 지원을 강화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델 파워플렉스 판매 보상 강화는 델의 대표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솔루션 ‘델 파워플렉스’의 파워플렉스 디자인 2023 인증에 투자하고 자격을 취득하는 파트너에게 신규 고객 판매장려금, 타사 제품 교체 장려금의 4% 추가 보상이 적용되는 것이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