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엔비디아와 '생성형 AI' 위한 포트폴리오 대폭 강화

델 AI 팩토리 위드 엔비디아 등으로 포괄적 AI 솔루션 출시
생성형 AI 위한 솔루션 포트폴리오로 결과 정확도 높이고 모델 훈련 개선

 

[더테크=전수연 기자]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 이하 델)가 신규 솔루션인 델 AI 팩토리 위드 엔비디아를 비롯해 델 생성형 AI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델은 엔비디아(NVIDIA)와 엔터프라이즈 AI 적용 확산을 위해 전략적 협력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기업, 기관들이 자체 보유한 데이터, AI 툴, 온프레미스 인프라를 보다 안전하고 빠르게 통합해 생성형 AI 투자 효과를 극대화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우선 양사는 협력을 통해 델의 엔드 투 엔드 생성형 AI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사용자가 비즈니스 혁신을 가속화 하도록 지원한다.

 

델 AI 팩토리 위드 엔비디아는 델의 서버, 스토리지, 클라이언트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서비스 등과 엔비디아의 AI 인프라,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결합한 업계 최초의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이다.

 

해당 솔루션은 고속 네트워크 패브릭을 기반으로 구성되며 테스트, 검증을 거친 랙 단위 설계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데이터로부터 가치 있는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보안 분야의 기존 오퍼링들을 비롯해 보안,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델의 서비스 오퍼링과 함께 활용할 수 있다.

 

델 AI 팩토리 위드 엔비디아는 모델 생성, 튜닝, 증강, 추론에 이르는 생성형 AI의 전체 수명주기에 걸친 다양한 AI 활용 사례와 애플리케이션도 지원한다. 사용자는 프로페셔널 서비스를 활용해 조직에서 전략을 세우고 데이터를 준비, 구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델은 엔비디아와 협력해 엔비디아 그레이스 블랙웰 슈퍼칩을 기반으로 한 랙 스케일 고밀도 수랭식 아키텍처도 채용한다. 이 시스템은 엔터프라이즈 AI 워크로드의 성능 집적도 향상을 위한 기반으로 차세대 생태계를 지원하게 된다.

 

델 파워엣지 XE9680 서버는 엔비디아 B200 텐서 코어 GPU를 포함한 신규 엔비디아 GPU 모델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최대 15배 높은 AI 추론 성능과 TCO 절감을 기대할 수 있다.

 

델 파워엣지 서버는 엔비디아 블랙웰 아키텍처 기반의 다른 GPU, H200 텐서 코어 GPU, 엔비디아 퀸텀-2 인피니밴드, 스펙트럼-X 이더넷 네트워킹 플랫폼도 지원할 예정이다.

 

검색 증강 생성을 위한 델과 엔비디아의 생성형 AI 솔루션은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의 새로운 마이크로서비스를 활용해 사전 검증된 풀스택 솔루션을 제공하며 RAG(검색 증감 생성) 기술 도입을 가속화한다. 

 

사용자는 자체 보유한 고유 데이터, 지식 베이스와 같이 사실에 근거한 새로운 데이터 세트를 통해 생성형 AI 모델 품질을 개선하고 결과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모델 훈련을 위한 델과 엔비디아의 생성형 AI 솔루션은 자체적으로 도메인 맞춤형 AI 모델을 구축하려는 기업, 기관들을 위해 사전 검증된 풀스택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생성형 AI를 위한 델 프로페셔널 서비스는 포트폴리오 전반에 대한 통합, 관리, 보호를 지원한다. 델 구현 서비스에는 델의 신규 RAG 솔루션, 모델 훈련과 보안 위협을 평가하고 영향을 최소화하도록 돕는 생성형 aI 데이터 보호를 위한 자문 서비스 등이 포함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