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AI 기반으로 '쇼핑몰 운영' 돕는 기능 출시

세일즈포스, 커머스 클라우드 및 마케팅 클라우드와의 연동 기반 솔루션 공개
대화형 어시스턴트 통해 자연어 기반 상호 작용 가능

 

[더테크=이지영 기자] AI CRM 기업 세일즈포스가 이달 14~16일 미국 뉴욕에서 진행된 유통박람회 ‘NRF 2024’에서 차세대 쇼핑경험을 위한 AI 커머스 및 마케팅 솔루션을 발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NRF 2024에서 세일즈포스는 커머스 클라우드·마케팅 클라우드와의 연동을 기반으로 유통소매업체의 생산성을 증진하고 보다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쇼핑객을 위한 코파일럿 △인벤토리 인사이트 △페이지 디자이너 △글로벌 프로모션 관리 등의 솔루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발표된 AI 기반 대화형 어시스턴트인 ‘쇼핑객을 위한 코파일럿 아인슈타인’은 쇼핑몰·모바일 앱 등의 디지털 채널에서 자연어 기반의 소비자 상호작용을 통해 사용자가 빠르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필요한 제품을 입력할 경우 즉시 결제할 수 있는 링크와 함께 사용자의 과거 구매 내역, 위치, 선호도를 바탕으로 제품을 추천한다.

 

유통소매업체는 ‘인벤토리 인사이트’를 통해 실시간 재고 현황을 파악하고 사용자 수요를예측하면서 추천 제품 목록을 최적화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와 제품 인사이트 대시보드는 세일즈포스 커머스 클라우드, 마케팅 클라우드, 데이터 클라우드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커머스 트렌드 파악과 비즈니스 성과 개선을 지원한다.

 

페이지 디자이너 기능은 생성형 AI 기반의 자연어 프롬프트를 바탕으로 쇼핑몰, 상세페이지를 빠르게 디자인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유통소매업체는 기존 브랜드의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웹페이지를 생성할 수 있다.

 

반품 인사이트는 실시간으로 반품 데이터를 분석해 판매자에게 제품 디스플레이 변경을 제안하거나 제품 설명, 세부 정보, 사이즈, 반품 사유 코드에 대한 피드백을 실시간 집계해 제품 관련 문의에 대한 신속한 해결을 돕는다.

 

이와 함께 마케팅 담당자를 위한 글로벌 프로모션 관리는 마케팅 데이터·예측 인사이트를 통해 잠재 프로모션 수익을 예측하고 사용자 대상 가격·보상 조정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마케팅 담당자는 옴니채널에서의 캠페인을 기획·실행하고 데이터 기반의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추천 마케팅 기능은 AI 기술을 기반으로 진행 중인 캠페인에 참여할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를 식별·추천해 전환율 향상을 지원한다. 이 때문에 마케팅 담당자는 대화형 이메일, 랜딩 페이지 개발, A/B 테스트, 메시지 발송 시간 개인화 등에 걸쳐 연결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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