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MS의 AI 서비스 지원 계약 체결

MS의 빙 서비스에 OCI AI 인프라 공급
“OCI AI 기능으로 신제품 구축 및 실행 지원할 것”

 

[더테크=조재호 기자] 오라클이 마이크로소프트(MS)의 AI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번 협업으로 MS는 AI 서비스 시장에서 오라클의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 확장에 대비한 안정적인 구동 자원을 확보했다.

 

오라클은 MS와 AI 서비스 지원을 위한 다년간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MS는 빙(Microsoft Bing) 대화형 검색 기능 구동에 최적화된 AI 모델 추론에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 AI 인프라와 애저 AI 인프라를 함께 사용할 예정이다.

 

빙의 대화형 검색 기능은 추론 모델의 검색 결과 평가와 분석을 지원하는 컴퓨팅 인프라를 요구한다. MS는 애저용 오라클 인터커넥트를 통해 애저 쿠버네티스 서비스와 같은 관리형 서비스를 OCI 컴퓨트의 오케스트레이션에 활용해 빙 검색 수요 증가를 대비한다.

 

카란 바타(Karan Batta) OCI 수석 부사장은 “생성형 AI는 기술의 기념비적인 도약이며 오라클은 MS를 비롯한 기업들이 OCI AI기능을 활용해 신제품을 구춤 및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추론 모델에는 멀티 테라비트 네트워크에서 단일 슈퍼컴퓨터처럼 병렬로 작동하는 수천개의 컴퓨팅 및 스토리지 인스턴스와 수만 단위의 GPU가 필요하다.

 

오라클 OCI AI 인프라인 OCI 슈퍼클러스터는 OCI 컴퓨트 베어메탈 인스턴스, 초저지연성 RDMA 클러스터 네트워킹, HPC 스토리지로 구성돼 대규모 병렬 애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관련기사

1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