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그로스마케팅 부트캠프 취업률 92% 기록

최근 인기 직종으로 떠오르는 프로덕트매니저(PM) 양성 코스 취업률도 88% 넘어
차별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실전에 즉시 투입 가능한 인력 배출하며 높은 취업률을 유지

 

[더테크 뉴스] 코드스테이츠는 그로스마케팅 부트캠프와 프로덕트매니지먼트 교육 코스의 누적 취업률이 각각 92%, 88%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데이터 드리븐 사고를 기반으로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그로스마케터(GM)와 제품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사용자 친화적 솔루션을 도출하는 프로덕트매니저(PM)는 비개발직군에 속하지만 IT 업계에서 수요가 높다.

 

코드스테이츠는 일찌감치 개발자 양성 교육 과정 이외에도 비개발분야를 포함한 다양한 부트캠프를 론칭 및 운영하며 종합 IT 인재양성 시스템을 구축, 다양한 영역에서 증가하는 인재 수요에 대응해왔다. 특히나 그로스마케팅, 프로덕트매니지먼트 교육 코스는 차별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실전에 즉시 투입 가능한 인력을 배출하며 높은 취업률을 유지 중이다.

 

그로스마케팅 부트캠프(GMB)는 단순히 마케팅 툴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넘어, 비즈니스적 사고와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등 핵심 실무 역량 배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획 실습, 실무 인턴십, 커리어 코칭 과정을 중심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돼, 수강 중에 취업하는 등 활발한 취업 연계가 이뤄지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지난해 6월 수료생까지 포함한 2022년 12월 기준 누적 취업률은 92%에 이른다.

 

프로덕트매니지먼트 부트캠프(PMB)의 경우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하도록 기초 개발 지식은 물론 기획 및 문제해결 능력을 확보할 수 있게 몰입형 교육을 제공한다. 다채로운 팀 프로젝트 및 기업 협업 과정을 거쳐 수료와 동시에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갖출 수 있다. 지난해 3월 종료된 마지막 기수 교육 이수자들을 포함한 2022년 9월 기준 누적 취업률은 88%다.

 

K-디지털트레이닝(KDT) 과정에서도 코드스테이츠의 GMB 및 PMB 교육 코스는 상대적으로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며 두각을 보이고 있다. KDT 과정에 속한 코드스테이츠 그로스마케팅 부트캠프의 종강 7개월 이후 수료생 취업 비율은 82%에 달하며, 프로덕트매니지먼트 교육 코스의 경우도 취업률이 77%대로 나타났다. 타 교육기관 프로그램을 모두 포함한 KDT 전체 취업률은 2021년 기준 67.4%이며, 2022년 1월부터 5월까지의 취업률은 68.4%다.

 

김인기 코드스테이츠 대표는 “업계 일자리 미스매치 현상을 확실하게 해소하기 위해서는 전직군에 걸쳐 시장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적시에 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며 “앞으로도 특정 분야에 국한하지 않고 다채로운 부트캠프 선보일 수 있도록 R&D를 거듭하면서 교육 사업을 확대해 IT 생태계 활성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국내 대표 인재양성 기업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