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울 3·4호기 건설재개 "차질 없이 진행한다"

 

[더테크 뉴스]    산업통상자원부는 31일 국정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신한울 3·4호기 건설재개’가 주요 인허가 절차를 거치고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신한울 3호기는 2032년, 4호기는 2033년 준공 목표다. 

 

신한울 3·4호기는 지난해 7월 ‘새정부 에너지정책 방향’에서 건설 재개를 결정했다. 이후 지난 12일 제10차 전력수급기본계획에 반영됐다.

 

환경영향평가 절차와 관련하여 “기존 신한울 3·4호기 환경영향평가 및 인근 신한울 1·2호기, 한울 1~6호기 사후환경영향조사 자료 등을 활용하여 관련 지침에 따라 충실히 평가”하라는 의견 등으로 환경영향평가 항목을 결정했다.

 

재해영향평가는 지난해 11월 국립재난안전연구원의 사전검토를 거쳐 금년 1월 행정안전부 재해영향평가 심의위원회 의결을 마쳤다.

 

산업부는 전원개발촉진법에 따른 전원개발사업 실시계획에 대해 2월 초 관계기관 의견조회를 진행한다.

 

이후 제출된 의견에 대한 검토·협의와 전원개발사업 추진위원회 심의를 거쳐 전원개발사업 실시계획이 승인되면, 연내에 부지정지공사에 착수할 계획이다.

 

산업부 이승렬 원전산업정책국장은 “국가 차원의 에너지안보 확립과 온실가스 감축, 안정적인 전력수급 등을 위해 신한울 3·4호기 건설재개가 결정된 만큼 건설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며 지역주민들과도 충분히 소통하며 ‘안전 최우선’을 원칙으로 신한울 3,4호기 건설을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