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대규모 개편…“쓰는이에 집중, 쓰기좋게 맞춤” 티저 공개

채팅 본질 집중 및 프라이버시 보호 중점
사용자 니즈 반영 및 편의성 개선

 

[더테크 이지영 기자]  카카오(대표 정신아)가 카카오톡 개편을 앞두고 새로운 캠페인 티저 영상을 18일 공개했다. ‘쓰는이에 집중, 쓰기좋게 맞춤’이라는 메시지를 내세운 이번 티저는 사용자 중심의 변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카카오는 오는 23일 개최되는 ‘이프 카카오(if(kakao)25)’ 행사에서 카카오톡 개편 내용을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개편은 카카오톡의 본질인 ‘채팅’ 경험을 한층 강화하고, 동시에 프라이버시 보호에도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공식 발표에 앞서 선보인 티저 영상은 다양한 연령대의 이용자들이 각자의 방식으로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모습을 담았다. 이를 통해 세대별, 상황별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변화가 이뤄질 것임을 강조했다.

 

카카오는 23일부터 대규모 개편 캠페인을 전개한다. 오늘 공개된 티저 영상은 카카오톡 앱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인천국제공항, 서울역 등 주요 오프라인 공간에서도 순차적으로 공식 캠페인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홍민택 카카오 최고제품책임자(CPO)는 “사용자의 쾌적한 경험을 최우선으로 두고 카카오톡의 변화를 준비하고 있음을 알리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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