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2분기 매출 2조9,151억 원…"전년 동기 대비 11.7% 증가"

 

[더테크 이지영 기자]  네이버㈜는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2조9,151억 원, 영업이익 5,216억 원, 당기순이익 4,974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1.7%, 영업이익은 10.3% 증가했다.

 

주요 사업 부문별 매출은 서치플랫폼 1조365억 원, 커머스 8,611억 원, 핀테크 4,117억 원, 콘텐츠 4,740억 원, 엔터프라이즈 1,317억 원으로 집계됐다.

 

서치플랫폼은 AI 기반 신규 서비스와 피드 강화, 광고 지면 최적화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5.9% 증가한 1조365억 원을 기록했다. 플랫폼 전체 광고 매출은 8.7% 성장했다.

 

커머스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앱 안착, 멤버십 강화, N배송 경쟁력 향상에 따라 8,611억 원으로 19.8% 증가했다. 스마트스토어와 서비스 거래액 확대에 힘입어 온-플랫폼 거래액도 9.0% 늘었다.

 

핀테크 매출은 네이버페이 결제액 증가로 4,117억 원(11.7%↑)을 달성했다. 2분기 결제액은 20.8조 원으로 18.7% 성장했으며, 연내 페이스사인 등 신규 결제 단말기 출시로 온·오프라인 금융 연계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콘텐츠 부문은 웹툰 성장 반등과 카메라 앱 유료 구독자 확대에 힘입어 4,740억 원으로 12.8% 증가했다. 엔터프라이즈는 공공 부문 매출 성장과 라인웍스 유료 ID 증가로 1,317억 원(5.8%↑)을 기록했다.

 

최수연 대표는 “AI 시대에 데이터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네이버는 UGC, 쇼핑, 플레이스 등 방대한 데이터와 AI 기술을 결합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익화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며 “B2C, B2B, B2G 전반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중장기 성장을 위한 새로운 사업 모델을 확보해 글로벌 확장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