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로코의 앱 퍼블리셔 수익화...구글 애드 매니저 비딩 파트너로 등록

 

[더테크 이승수 기자]  몰로코는 앱 퍼블리셔의 수익화를 지원하는 솔루션 ‘몰로코 SDK’가 구글 애드몹 및 구글 애드 매니저 비딩 플랫폼을 통해 제공된다고 1일 발표했다. 더불어 몰로코 SDK는 퍼블리셔가 직접 운영할 수 있는 셀프 서브 방식으로 전면 전환됐다.

 

이번 구글 비딩 시스템과의 연동은 몰로코가 퍼포먼스, 안정성, 연동 측면에서 구글의 엄격한 기준을 충족했음을 의미한다. 앱 개발사는 고품질의 사용자 경험을 유지하면서도 몰로코의 글로벌 광고 수요를 통해 광고 인벤토리를 효과적으로 수익화할 수 있다. 이미 구글 애드몹과 애드 매니저를 사용하는 퍼블리셔라면 몰로코를 통해 도달 가능한 광고 생태계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요니 마르코비츠키 몰로코 서플라이 부문 총괄은 "몰로코 SDK는 이미 앱러빈의 맥스와 유니티의 레벨플레이의 공식 인증 비딩 파트너이며, 이제 구글 애드몹과 구글 애드 매니저를 통해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몰로코는 이와 같은 직접적인 연동을 통해 중개 수수료 부담을 없애고, 절감된 비용을 광고 생태계의 파트너들에게 되돌려주며 더 많은 퍼블리셔들의 성장을 이끄는 엔진으로서의 역할을 계속 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몰로코는 "현재 몰로코 SDK는 부두, 크레이지 메이플, 오디오맥을 비롯한 약 500여 개 퍼블리셔가 사용 중이고, 퍼블리셔는 몰로코의 글로벌 광고주 수요에 자동으로 접근할 수 있으며, 고도화된 AI 기술을 통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광고를 제공함으로써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퍼블리셔는 다양한 광고 형식에 걸쳐 크리에이티브 렌더링을 직접 제어할 수 있어 사용자 경험을 해치지 않으면서 수익화를 실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