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 통합 플랫폼'의 줌 컴플라이언스 매니저 출시

줌, 플랫폼 전반에 걸친 리스크와 컴플라이언스 관리하는 서비스 공개
아카이빙, eDiscovery, 정보 보호 기능 등 리스크 발생 최소화 지원

 

[더테크=전수연 기자]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Zoom Video Communications, 이하 줌)가 줌 플랫폼 전반에서 규제 준수 요건을 점검하고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올인원 서비스를 공개했다.

 

줌은 아카이빙, eDiscovery(전자증거개시), 소송보존, 정보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줌 컴플라이언스 매니저(Zoom Compliance Manager)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줌은 기업 운영 전반에 규제 요건, 커뮤니케이션 컴플라이언스가 점점 더 엄격해지면서 막대한 벌금, 법적 책임, 이미지 실추 등 기업에 중대한 손해가 발생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따라서 기업들은 더욱 탄탄한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는데 사이버 보안 솔루션 업체 세타 레이크(Theta Lake) 기술 기반의 줌 컴플라이언스 매니저는 기업이 규제 요건을 유지하면서 안전하게 줌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 줌 컴플라이언스 매니저는 아카이빙, 콘텐츠 캡처, 미팅 데이터, AI 요약, 통화 녹음, 팀챗, 화이트보드 등을 자동 캡처해 보다 효과적으로 줌을 사용하고 규정, 장기 기록 보존 요건을 충족한다.

 

또한 eDiscovery, 사용자 친화 인터페이스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아카이브에 쉽게 접근하고 콘텐츠 분석, 평가, 내보내기 기능을 제공한다. 법적으로 의무화된 사항의 경우에는 사용자 지정 워크플로우, 케이스 관리, 데이터 내보내기 기능을 통해 특정 커뮤니케이션을 캡처, 보관한다.

 

이와 함께 줌 컴플라이언스 매니저는 추후 규제, 개인정보, 보안 위험을 식별하는 지능형 탐지 기능을 통해 조직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적절한 발언, 내부 정보 유출과 같은 위험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줌은 줌 컴플라이언스 매니저에 줌 AI 컴패니언, 줌 미팅, 줌 팀챗, 줌 폰, 줌 화이트보드, 줌 룸, 줌 웨비나 등 플랫폼 전반에 걸친 컴플라이언스 기능을 제공하고 줌 유료 사용자에게 에드온 형식을 마련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