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F9P 모듈 [사진=유블럭스]](http://www.the-tech.co.kr/data/photos/20230624/art_16866245686485_a1887d.jpg)
[더테크=조명의 기자] 위치 추적 및 무선 통신 기술 분야 글로벌 기업 유블럭스(u-blox)는 13일 유블럭스 F9 고정밀 GNSS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신제품 모듈 2종을 발표했다. 저전력 NEO-F9P와 ZED-F9P-15B이다.
저전력 NEO-F9P는 움직이는 산업 기계의 정밀한 내비게이션과 자동화를 지원하며, ZED-F9P-15B는 모바일 로봇 분야의 고객에게 L1/L2 대역 외에 L1/L5 옵션을 제공한다.
새로운 NEO-F9P GNSS 모듈은 GPS, 갈릴레오(Galileo) 및 베이더우(BeiDou)의 동시 수신 기능을 비롯해, 멀티밴드 L1/L5 RTK, 짧은 컨버전스 시간, 안정적인 성능이 특징이다. 센티미터 수준의 정확도를 수 초 내에 제공하며 유블럭스 ZED 폼 팩터보다 50% 더 작은, 최소형 고정밀 모듈 폼 팩터로 제공된다.
작은 크기와 매우 낮은 전력 소비, ANN-MB1 안테나 호환성의 특징으로 인해, NEO-F9P는 스마트 안테나, 무인기(UAV) 및 모바일 로봇의 정밀 내비게이션 및 자동화를 비롯한 광범위한 활용 사례에 매우 적합하다. 또한 개방형 및 표준 기반 보정 서비스를 지원해 유블럭스 포인트퍼펙트 GNSS 보정 서비스와 같은 보다 강화된 성능을 제공한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유블럭스 알렉스 기 산업용 내비게이션 및 로보틱스 제품 담당 매니저는 “콤팩트하고 에너지 효율적인 모듈에서 센티미터 수준의 정확도를 제공하는 유블럭스의 검증된 RTK 엔진인 NEO-F9P는 공간 제약이 있는 설계에 이상적이며 이제 L1/L5 옵션으로도 제공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NEO-F9P와 ZED-F9P-15B를 통해 유블럭스는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특히 UAV 및 모바일 로봇 분야에서 점점 더 높아지고 있는 정밀 내비게이션 및 자동화에 대한 요구에 대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