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 금융권과 손잡고 유튜버 성장 지원 나서

기보, 기업은행과 파트너십 구축에 상호 협력
창업활성화와 성장지원 확대 바탕으로 콘텐츠 경쟁력 강화 목적

 

[더테크=문용필 기자] 구글코리아가 금융권과 국내 유튜브 크리에이터 성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다. 창업을 통해 체계적인 콘텐츠 생산에 나서려는 크리에이터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구글코리아는 기술보증기금, 그리고 IBK 기업은행과 함께 크리에이터 성장 지원을 위한 파트너십 구축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각 기관이 국내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대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상호협력하는 것이 이번 파트너십의 골자. 아울러 우수 크리에이터들의 창업 활성화와 성장지원 확대를 바탕으로 국내 미디어 콘텐츠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구글코리아 측은 밝혔다.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가진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국내외에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한국 크리에이터 생태계가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는 별도로 기보와 기업은행은 업무협약을 통해 ‘크리에이터 우대보증’ 상품으로 자금조달을 지원한다.

 

은행대출에 필요한 보증을 지원하는 상품으로 국세청에 ‘1인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 혹은 ‘미디어 콘텐츠 창작업’을 등록한 크리에이터 사업자 중 평가를 거쳐 일정요건을 가진 이를 대상으로 한다. 구글은 기보의 사업자 평가를 위해 유튜브의 오픈소스 데이터를 제공하고 필요한 지원을 이어간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