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 생성 AI ‘아인슈타인 GPT’ 공개

업무 생산성 및 비즈니스 효율성 제고 통한 성공적인 고객경험 제공
생성형 AI 기반 업무 생산성 향상 및 디지털 혁신 패러다임 선도할 것

 

[더테크 뉴스] 세일즈포스는 7일(현지 시각)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연례 IT 컨퍼런스 ‘트레일블레이저 디엑스(TrailblazerDX, 이하 TDX)’에서 분석 플랫폼 ‘아인슈타인 GPT(Einstein GPT)’를 공개했다. 

 

이에 따라 세일즈포스 사용자는 아인슈타인 GPT를 통해 다양한 툴 및 개인화된 AI 콘텐츠를 생성하고, 고객 데이터에 대한 자연어 프롬프트를 기반으로 분야별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아인슈타인 GPT는 영업, 서비스, 마케팅 등 고객접점 전 영역에 걸쳐 AI가 생성한 콘텐츠를 하이퍼 스케일로 제공하는 생성형 AI CRM 기술이다. 세일즈포스 파트너 에코 시스템의 생성형 AI 기술 및 세일즈포스 데이터 클라우드의 실시간 데이터를 활용해 회사의 모든 고객 데이터를 통합 및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세일즈포스에 따르면, 아인슈타인 GPT는 세일즈포스의 커스터머 360(Customer 360)에서 매일 2000억 개 이상의 AI 기반 예측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아인슈타인 GPT를 이용해 개인화된 채팅 응답을 자동 생성해 고객 만족도와 고객경험 향상을 견인하는 것뿐만 아니라 이메일 작성, 회의 예약 등과 같은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다. 개인화된 콘텐츠를 동적으로 생성해 이메일, 모바일, 웹 및 광고 전반에서 잠재 고객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기 때문에 마케팅 및 영업, 서비스 업무에도 효과적이다.

 

세일즈포스는 오픈AI의 챗GPT를 슬랙과 연동한 슬랙용 챗GPT를 출시해 기존 슬랙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했다. 슬랙용 챗 GPT는 앱 생태계의 2600개 이상의 다른 통합 기능과 함께 사용 가능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타사 액세스를 안전하게 관리하도록 세분화된 제어 기능을 확보할 수 있다.
 
손부한 세일즈포스 코리아 대표는 “앞으로 AI 활용 역량은 기업의 디지털 혁신 여정의 성패를 좌우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라며 “세일즈포스는 아인슈타인 GPT를 포함, 시장과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기술지원과 세일즈포스, 슬랙, 태블로, 뮬소프트 간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서도 보다 다양한 산업별 성공사례를 창출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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