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이웍스, 태국 시장 진출…데이터 솔루션 공급 확대

태국 대표 디지털광고기업 YDM Thailand와 솔루션 공급 계약 체결
‘2023 마케팅 기술 혁신 엑스포’에서 CDP 디파이너리 출품…태국 현지 기업 계약까지 이어져

 

[더테크 뉴스] 아이지에이웍스는 태국 대표 디지털광고기업 YDM 타일랜드와 솔루션 공급 계약 및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협약식은 1일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 YDM 타일랜드 타나폰 섭솜분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 마케팅 기술 혁신 엑스포(MARKETING TECHNOLOGY & INNOVATION EXPO 2023)’ 현장에서 진행됐다.

 

2023 마케팅 기술 혁신 엑스포는 태국 비즈니스 혁신 기술 컨퍼런스로, 에스시에셋의 주관 하에 방콕에서 개최됐다. 행사에는 아마존웹서비스(AWS)를 포함한 50여개 글로벌 IT 기업들과 약 2000명 이상의 업계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엑스포에서 아이지에이웍스는 YDM 타일랜드와 함께 고객데이터플랫폼(Customer Data Platform, CDP) ‘디파이너리’를 태국 기업들에게 선보였다. 디파이너리는 태국 최대 뷰티 편집숍인 이브앤보이를 고객사로 성공적으로 확보했으며, 마이크로파이낸스 기업 등 현지 주요 업체들도 디파이너리 도입을 최종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아이지에이웍스와 계약을 체결한 YDM 타일랜드는 2011년 설립된 디지털광고 기업이다. 우수한 디지털 마케팅 역량과 현지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및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까지 태국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해왔다. 태국 로레알, 펩시, 네슬레, 유니레버 등 800여개 기업의 디지털 캠페인과 온라인 마케팅을 수행 중이다.

 

타나폰 섭솜분 YDM 타일래드 대표는 “기존 광고회사의 역량을 뛰어넘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검증된 데이터 솔루션 역량을 확보한 아이지에이웍스와 협력할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며 “긴밀한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아태 지역 내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생태계를 대폭 확대해 가겠다”고 전했다.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코로나 이후 추진 중인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어 세일즈 채널을 확대하고 성장 모멘텀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