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장터, 브그즈트 랩 오픈 2년 만에 66만 방문

더현대서울 내 ‘브그즈트 랩 1호점’, 방문자 수 1년 새 3배 이상 증가

 

[더테크 뉴스] 취향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가 2일 더현대서울에 2년 전 오픈했던 오프라인 콘셉트 스토어 ‘브그즈트 랩 1호점’(BGZT LAB 1)의 성과를 공개했다.  

 

올해로 2주년을 맞이한 브그즈트 랩 1호점은 누적 방문자 수 66만 명을 기록, 1주년 당시 누적 방문자 수(21만 명)와 비교해 3배 이상 증가했다. 1일 최대 방문자 수 또한 약 4000명에 육박했으며, 이 중 MZ 세대 방문자 비중은 90%에 달한다. 브그즈트 랩 1호점에 진열된 스니커즈에 부착된 QR코드 누적 스캔 횟수도 38만 회를 넘어서 앱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쇼핑 패턴이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가장 많이 거래된 제품으로는 남성과 여성 모두 일명 ‘범고래’로 불리는 ‘나이키 덩크 로우 블랙’이 차지해 압도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어 남성은 ‘조던 1 레트로 하이 OG 블랙 모카’, 여성은 ‘나이키 덩크 로우 코스트’가 각각 2위를 차지했다.

 

브그즈트 랩 1호점에서 거래된 최고가 스니커즈는 나이키와 현대 예술가인 톰삭스의 첫 번째 컬래버레이션 작품인 ‘나이키 X 톰 삭스 마스야드 슈 1.0 스페이스 캠프’로 나타났다.

 

브그즈트 랩 1호점은 번개장터 대표 거래 품목인 스니커즈를 콘셉트로 지난 21년 2월 26일 여의도 ‘더 현대 서울’에 입점했다. 국내에서 쉽게 찾아보기 어려운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스니커즈 300여 종 및 ‘아트월’, ‘콜렉트 월' 등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공간으로 구성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번개장터 최재화 대표는 “올해로 2주년을 맞이한 브그즈트 랩 1호점은 한정판 스니커즈를 직접 신어보고, 만져보고, 관련 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는 MZ세대들의 취향 소비 놀이공간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번개장터만의 특색의 보여줄 수 있는 다채로운 마케팅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계속해서 넓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