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5.5G시대 네트워크 성능 5G 대비 10배 이상 향상 될 것"

 

[더테크 뉴스]  화웨이는 5.5G 시대의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이동통신사의 네트워크 성능이 5G 대비 10배 향상될 것으로 전망했다.

 

화웨이가 2일 ‘MWC 바르셀로나 2023’에서 5.5G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기술과 솔루션과 이동통신사(이하 이통사)가 주목해야 할 비즈니스 기회를 발표했다. 

 

화웨이는 몰입형 인터랙티브 경험 서비스의 폭발적 증가, 5G 사설 네트워크의 성능 및 구축 확대를 통한 산업 디지털화 촉진,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네트워크 연결 기회 창출 등 이통사가 신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100배에 달하는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리차드 리우(Richard Liu) 화웨이 클라우드 코어 네트워크 제품 라인 사장은 “본격적인 5.5G 시대의 도래에 따라 새로운 서비스와 시나리오가 등장하고, 네트워크에 대한 새로운 요구 사항도 제기되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이통사가 네트워크 기반을 통합하고 서비스 혁신을 가속하며, 경쟁 우위를 구축해 궁극적으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달성하도록 지원하는 신규 솔루션을 발표했다.

 

화웨이가 MWC 2023에서 첫선을 보인 ‘이중 엔진 컨테이너(Dual-Engine Container)’는 단일 아키텍처에서 가상머신(VM)과 컨테이너를 함께 관리하는 업계 최초의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프로그래밍 가능한 고성능 프레임워크 △하위 상태 감지 △계층 간 장애 판별 △스토리지 바이패스(storage bypass)와 같은 캐리어급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능을 더욱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화웨이는 이통사의 고품질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엔드-투-엔드 친환경 올옵티컬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고, F5.5G 네트워크로의 원활한 발전을 도모하는 신규 솔루션도 발표했다.

 

리차드 진 화웨이 옵티컬 제품 라인 사장은 “F5.5G를 수용하고 모든 곳에서 10Gbps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전 산업군의 협업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화웨이는 글로벌 이통사와의 협력을 통해 네트워크 업그레이드와 신기술 적용을 가속함으로써 이통사가 미래를 주도할 기회를 포착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