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스콥코,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 2023 참가...산업 자동화 토탈 솔루션 선봬

 

[더테크 뉴스]  아트라스콥코는 오는 3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 월드 2023’(이하 SF+AW 2023)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SF+AW 2023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산업 자동화 전시회로, 스마트팩토리와 산업 자동화 관련 최신 기술을 선보이는 자리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산업용 공구 사업부문은 고객의 제조 생산 공정에 스마트 커넥티드 어셈블리의 비전으로 비즈니스를 이어가고 있다.

 

산업 자동화의 선두 주자로서 ‘Atlas Copco Everywhere’라는 주제로 전시에 참여하며, 인더스트리 4.0 실현을 위한 6대 가치(에너지 절감·결함 감소·신규 생산 도입 비용 감소·생산성 향상·가동 시간 증가·인적 상호작용)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트라스콥코의 솔루션과 제품은 가전제품, 전자기기의 조립부터 자동차 제작 등 산업 자동화를 통해 제조되는 많은 것들에 적용된다. 이에 아트라스콥코는 데이터 기반의 자동차 시스템, 체결, 접합, 실링 등의 종합 솔루션 및 통합 비전 시스템을 소개하며 우리가 살아가는 생활 곳곳에 아트라스콥코가 함께하고 있음을 알리고자 한다.

 

특히 이번 SF+AW 2023에서는 피더, 피치 가변형 파워헤드, 소켓 체인저, 비전 센서를 로봇과 연계한 풀 자동화 구성으로 설계한 배터리 매리지 존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EV 배터리를 차체에 효율적이고 손쉽게 체결할 수 있는 아트라스콥코의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생산라인에서 사용되는 조립 관련한 데이터의 수집, 모니터링, 분석을 위한 프로그램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Powered by data’ 존을 통해 체결 프로세스부터 품질 컨설팅까지 모두 가능한, Atlas Copco Everywhere의 솔루션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아트라스콥코 체결 전문가들이 차세대 조립 공정 솔루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전시 개최 기간 매일 부스에서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체결 자동화 솔루션, 배터리 체결 솔루션, 데이터 드리븐 서비스(Data Driven Service), 및 비전 애플리케이션 솔루션까지 다양한 주제로 진행 예정이다.

 

박진우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산업용 공구 사업부문의 사장은 “아트라스콥코는 올해로 150주년을 맞은 역사가 깊은 기업으로 긴 시간 동안 지속 가능성을 표방해 혁신적인 기술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고객의 전략적 파트너”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아트라스콥코 제품이 어떻게 산업 자동화를 실현하는지에 대한 가능성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