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지난해 B2B 패션 물량 1천700만 박스 운송...전년대비 31% 증가

 

[더테크 뉴스]  한진은 23일 지난해 기업간거래(B2B) 패션 물량을 전년 대비 31% 증가한 1,700만 박스를 처리했다고 밝혔다.

 

신성통상, 신세계인터내셔날, K2코리아, 코오롱인더스트리FnC, 에프앤에프 등 국내·외 유명 패션 브랜드들의 물류 파트너인 한진은 엔데믹 전환에 따른 패션 수요의 증가세에 맞추어 백화점, 할인마트, 로드숍 등 전국의 고객사 매장 오픈 전까지 신속하고 정확한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진은 1993년부터 쌓아온 패션 물류 노하우와 일 최대 12만 박스의 물량 처리 능력을 보유한 패션 물류 전용 B2B 센터를 통해 상품의 출고, 보관, 유통가공 등 통합 서비스 제공과 전담 간선 체계 운영 등 고객중심의 물류 프로세스로 패션 물류 경쟁력을 확보했다.

 

특히, 패션 물류업계 최대 규모인 전국 65개 네트워크와 전담 배송인력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진은 이러한 국내 패션 물류의 전문성을 확장하여 지난해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인 ‘숲(SWOOP)’을 론칭했다.  숲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패션기업 및 중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패션 행사 참여와 물류 컨설팅, 마케팅 등을 지원하여 성공적인 해외 안착을 위한 기회를 지속 발굴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패션 친화적인 물류기업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최고의 패션 물류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