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어링크, 미국‧일본‧베트남 시장 진출 본격화

아마존, 큐텐, 라쿠텐, 쇼피, 라자다 등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대거 연동
원활한 해외 시장 진입 위해 차별화된 역량 갖춘 국가별 협력사 선정 완료

 

[더테크 뉴스] 스토어링크는 데이터 역량 중심의 혁신 성장을 거듭하기 위해 미국, 일본, 베트남 3개국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1일 밝혔다.

 

스토어링크는 운영 초기부터 국내 시장에서 핵심 비즈니스 모델의 유효성이 검증됨에 따라, 시장성 분석을 통해 미국, 일본, 베트남 3개 국가를 해외 진출지로 낙점하는 등 글로벌 시장을 염두에 두고 체계적인 사업 확장을 준비해왔다.

 

먼저 스토어링크는 거듭된 기술 고도화를 통해 글로벌 진출을 이끌어갈 핵심 솔루션인 이커머스 최적화 마케팅 플랫폼의 서비스 영역을 꾸준히 확대했다. 운영 초기 국내 오픈마켓 중심이던 솔루션 데이터 분석 범위는 현재 아마존, 큐텐, 라쿠텐, 쇼피, 라자다 등 주요 글로벌 마켓플레이스까지 확장됐다. 또한 플랫폼을 통한 해외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건수는 10억건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강화된 플랫폼 역량을 바탕으로 스토어링크는 세계 시장에 진출해 신규 고객사를 발굴 및 유치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운영 전반의 효율화를 위한 마케팅 솔루션을 공급하며 국내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돕는 교두보 역할을 동시에 수행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글로벌 확장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차별화된 역량을 지닌 기업들을 협력사로 확보했다. 스토어링크는 이미 다양한 파트너십에 기초해 국가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해외 진출 전략을 도출했으며, 이를 통해 시장 영향력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미국 시장은 현지 커머스 기업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공략한다. 스토어링크는 아마존 내 다양한 스토어를 운영하면서 3000억 원 규모의 연매출을 기록한 바 있는 커머스 분야 베테랑 사업자와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스토어링크는 협력사의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신규 고객과 비즈니스를 발굴하고, 서비스 공급망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일본 진출의 협력사로는 유통 전문 기업을 택했다. 스토어링크는 상대적으로 오프라인 시장 비중이 큰 일본을 공략하기 위해 100여개 이상의 국내 브랜드를 일본 시장에 진출시킨 풍부한 경험을 갖춘 업체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협업을 통해 스토어링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동시 공략하며 국내 기업의 해외 활로를 여는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일본 시장에 우선적으로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이머징 마켓 중에서도 고속 성장이 기대되는 베트남 시장은 마케팅 전문 기업과 협력 관계를 통해 개척해 나간다. 스토어링크는 스마트폰 및 온라인에 친화적인 40대 이하 비중이 높고 소셜미디어에 친숙한 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베트남 시장에 파고들기 위해 새로운 형태의 접근법이 필요하다고 판단했으며, 현지에 특화된 콘텐츠 역량을 갖춘 업체와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플랫폼 운영에 대한 시너지를 확보할 계획이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는 “그동안 상품 기획부터, 생산, 유통, 마케팅 등 이커머스 전 과정에 걸쳐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오픈마켓 최적화라는 새로운 마케팅 기준점을 정립해왔다”며 “해외에서도 스토어링크의 데이터 및 솔루션 역량이 충분히 효과적으로 발휘될 수 있다는 확신을 두고 글로벌 확장을 준비해온 만큼, 가시적인 성과를 확보할 수 있도록 경쟁력 강화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배너